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 앤트맨 팜플렛 종류 ]가 유입 키워드 1위여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우선은 엽서. ‘투모로우랜드’ 엽서와 붙어있는 접이형 엽서.





접이형 전단지 4종.
배포 초반에는 어느 영화 관련 사이트를 가도 “도대체 구경을 못 하겠다. 어디 극장에 비치돼 있느냐?”하는 이야기가 꼭꼭 나왔었지요. 크. 다행히 나중에는 구하기 쉬웠습니다!!! CGV나 메가박스 어느 지점을 가도 2종 이상씩 비치돼 있었어요.

낱장형 전단지.
이 전단지는 롯데시네마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음… 롯데시네마는 “아이맥스 대개봉” 문구가 적힌 전단지는 비치하지 않는 것 같아요. “날짜 대개봉”, “SUPER 4D 대개봉”, “절찬리 상영 중”이라고 적혀있으면 롯데시네마에서도 찾을 수 있는 것 같구요. 특히 “SUPER 4D 대개봉” 문구 전단지는 롯데시네마 온리인 듯?



번외편 - 일본 영화 전단지 

낱장형. B5 사이즈.



신문형. 한국의 신문형 팜플렛(‘나를 찾아줘’나 ‘마션’ 같은 것)과 달리, 진짜 신문 같은 재질과 사이즈.







유료 팜플렛(プログラム, パンフレット). (일본은 무료 배포하는 접이형/낱장형 팜플렛은 팜플렛이라고 안 부르고 찌라시チラシ라고 부르더군요. 팜플렛パンフレット이라고 말하면, 유료 팜플렛을 가리키더라구요.) A4 사이즈보다 폭이 약간 더 넓은 사이즈예요. (펼쳤을 때 말구요, 책 덮어놨을 때요.) 667엔입니다. (세금별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