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도리카 Sdorica -mirage- 게임플레이일기
추가 공략은 댓글에 있습니다. 


탐색 > 태양왕국의 모험가 
야수의 정점 결정전 

가방에 횃불, 융모 신발, 융모 장갑, 무릎 보호구, 손목 보호구, 어깨 보호구를 넣어간다.

1. 누나와 이야기 (2회차부터는 안 해도 된다.)
2. 누나 오른쪽에 있는 반짝이 터치 : 붉은색 속성의 염꼬리도마뱀을 금속성의 동료로 만든다 → 왼쪽으로 쭉 가서 선택지 : 복도로 향한다
3. 복도에 있는 연습 상대에게 도전 → 이동 방향(지하실/위층 방)으로 가서 연습 상대들에게 도전(맵 끝까지 쭉 다 훑고 올 것. 이동 방향 너머 건물 안에 있는 연습 상대도 있기 때문.) → 복도로 돌아와서 느낌표 말풍선인 연습 상대에게 도전
3. 물음표 말풍선을 클릭하면 패배한 학생의 서번트를 동료로 삼거나 축복/룬 참모 비슷한 스킬을 얻거나(방법이 있다면 가르쳐줘) 분말을 얻(보상을 요구한다)을 수 있다.
5. 넓은 방으로 향한다 → 오른쪽으로 쭉 가서 야수의 정점 결정전 승리자에게 도전 → 왼쪽으로 쭉 가서 누나의 숙소로 향한다 → 누나에게 도전한다 → 탐색 종료.

해골박쥐 - 효율적으로 야수를 다루는 방법을 가르쳐줘(신입의 패시브 스킬이 2혼 스킬 발동으로 변경된다) 혹은 보상을 요구한다

폭토룡 - 파란색 속성의 폭토룡을 흑속성의 동료로 만들고 포식도와 정신력 5 증가
거대벼룩 - 서번트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줘(신입이 발동하는 치유 스킬에 「실드 전환」 부여 효과가 추가된다) 혹은 보상을 요구한다
톱스 - 보상을 요구한다(붉은 분말 4개)

동글구리 - 보상을 요구한다(파란 분말 4개)
엉킨풀거위 - 보상을 요구한다(노란 분말 2개, 파란 분말 2개)

돼지코날고래 - 동료로 만든다 혹은 보상을 요구한다(파란 분말 4개)
포브 - 동료로 만든다 혹은 가르쳐줘 혹은 보상을 요구한다(노란 분말 2개, 파란 분말 2개)

붉은늑대 - 보상을 요구한다(붉은 분말 4개)

긴꼬리괴수, 붉은동글고래, 카르타 (야수의 정점 결정전 승리자) - 보상을 요구한다(일반 잉크 4개, 검은 분말 6개)

레전드 마스터 - 보상을 요구한다(하얀 분말 6개, 혼에너지 추출기 4개)


※ 몬스터의 색상에 따라서 붉은색/파란색/녹색 속성으로 나뉜다.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분말 색상도 똑같이 따라간다. 속성은 붉은색이 녹색에게 스킬 효과 50% 증가, 파란색에게 50% 감소한다는 식인데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클리어 가능하다.

※ 노란 분말 주는 학생
녹색 속성 서번트(거대벼룩, 엉킨풀거위, 포브)를 데리고 있는 학생들. 노란 분말 2개, 파란 분말 2개.

※ 모리스의 전투용 아이템인 룬 두루마기를 만들었으면 다른 탐색 퀘스트에서 모리스를 데려갈 때 흑색 혼에너지 상자를 만들어서 가져간다. 흑색 혼이 8개 이상 있으면 (나란히 놓여있지 않더라도) 모리스가 자동으로 4혼 스킬을 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탐색 > 발자크의 유산 
발자크의 도전 

매주 수요일 이후마다 크리스탈 원석을 얻을 수 있는 탐색 퀘스트.

가방에 횃불, 각 캐릭터의 전투용 장비, 융모 시리즈, 보호구 시리즈, [인도], 룬 스크롤: [완벽정비]를 넣어간다.

그냥 (전투용 장비를 다 갖춘) 손에 익은 멤버로 가도 상관없다.

테이블 위 : 서랍을 조사한다 → 왼쪽으로 가서 룬 문자를 얻거나 룬 문자를 추출하거나 룬 참모를 선택 (전투에 불리한 룬은 아예 얻지 말거나 바로 추출해버릴 것.) → 맨 왼쪽으로 가서 지역으로 향한다 → 전투 → 상자를 탐색한다(미지의 룬) → 전투 → 계속 나아간다 → 전투 → 상자를 탐색한다(크리스탈 원석) → 빛이 있는 곳으로 향해 원래 있던 온실로 되돌아온다/어두운 곳으로 향해 환상세계의 더욱 깊은 곳으로 간다 → 위를 반복 → 모든 곳을 탐색했으니 결산을 진행해달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고대룬의 파편을 만들거나 룬 문자를 추출한 다음에 탐색 종료.

※ 어두운 곳으로 향해 환상세계의 더욱 깊은 곳으로 간다 - 고대룬의 파편을 만들 수 있는 룬술사를 만날 수 있다. 환상세계의 레벨이 올라간다. 이렇게 올라간 레벨이 고정되지는 않는 것 같다.
 




탐색 > 사막 왕국의 모험가 
역경의 격투왕 

한 번에 많은 쿨렌을 벌기 좋은 탐색 퀘스트.
30/60/90쿨렌을 들고 가서 3배로 벌어 돌아올 수 있다. (단, 전투 난이도는 야수의 정점 결정전보다 훨씬 어렵다.)

가방에 30 이상의 쿨렌, 횃불, 각 캐릭터의 전투용 장비, 보호구 시리즈를 넣어간다.
(야수의 정점 결정전으로 만들 수 있는) 녹색 혼에너지 잉크를 가져가면 더욱 좋다. (체력이 가장 적은 캐릭터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탐색 결산을 하면 사라지지만, 탐색 중에는 계속 가방에 잘 들어있으므로 탐색 한 번에 1개만 가져가도 되는 아이템.)
포식도와 정신력에 관련한 아이템은 가져가지 않아도 된다.

(전투용 장비를 다 갖춘) 손에 익은 멤버로 가도 상관없다.
단, 아홉 번의 연속 전투이므로 치유 스킬을 가진 캐릭터를 반드시 데려갈 것.

특정 캐릭터로 특정 관중들에게 말을 걸면 팬 수가 플러스된다. (팬 수에 따라서 스킬 효과가 증가하는 듯.)
예) 아이들이 누가 우승할지에 대해 흥분하며 토론을 벌이고 있다 : 리가 경기에 참가하겠다고 선포 → (리가 야인 어린이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것 같다) (리가 전장에 있을 시, 개인 팬+2) (모든 멤버의 팬+1)
※ 성녀 미사의 경우, 무려 세 무리의 관중들이 지지를 해준다.

이동 방향 선택지에 뜨는 독액, 부식, 연무, 오일, 한랭 등등 모든 퀘스트와 최종 BOSS전에 전부 도전해야 한다. 중도에 탐색 종료를 하면 배팅한 쿨렌만 괜히 날아가고 끝나버린다.

이동 방향 선택지 > 통을 교환한다
맨 오른쪽으로 가서 반짝이를 터치하면 “이 발사기는 동시에 최대 3개의 통을 발사할 수 있다” 선택지가 나온다. 여기에서 적에게 발사할 통을 조준해두면 전투화면 우하단에 축복/룬 참모 같은 아이콘이 나오게 된다.
(통을 꼭 조준해두지 않아도 클리어할 수는 있다.)


각 퀘스트마다 전투를 두 차례 치른 뒤 맨 오른쪽으로 가서 승리 선언을 들으면 통을 얻을 수 있다.
각 퀘스트마다 “무엇무엇의 바닥”이라고 해서 턴마다 HP의 5%씩이 깎인다(부식의 바닥)든가 피해 감소, 실드 전환, 실드 수혈, 민첩이 사라진다(오일의 바닥)든가 치유 및 실드 회복이 0이 된다(혈장의 바닥)든가(미사의 치유는 통한다) 하는 등의 피해를 입는 스테이지에서 전투를 치르게 된다.

최종 BOSS전까지 클리어하면 경기장 입구로 돌아갈 수 있다. 관중들에게 말을 걸면 마라 스테이크나 생선 같은 종류의 식용/합성 아이템 세 가지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상금도 잊지 말고 챙길 것. 탐색 종료.

※ 최종 보스전 간단공략법

Lv 8 창고 업그레이드를 마쳤으면
안젤리아를 백속성으로 데려간다. 가방에 (안젤리아의 전투용 아이템인) 수제 왕관을 넣어서 간다.
되도록 오일 퀘스트와 연소 퀘스트부터 마친 다음, 이동 방향 선택지 > 통을 교환한다로 가서 오일통과 연소통을 조준해둔다. (통 던지기는 축복/룬 참모처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므로 최종 보스전 이전에도 가능한대로 계속 사용해도 된다. 다만, 최종 보스전 직전에는 바로 사용 가능하도록 준비해둔다.)
최종 BOSS(경기장의 왕)전에 들어가자마자 오일통부터 발사하고 연소통을 발사한다. 끝.
너무 간단해서 이 비기가 계속해서 가능할는지는 모르겠다.


※ 2019년 10월 13일 현재 기준.




이벤트 〉 탐색 시스템 〉 유령선 대잔치 
아가씨의 대항해   

(개인적으로는, 가볍게 첫 번째 항해 미션까지 해보고 트럼프 카드와 계약: 길들인 광견/도마뱀 일족 임시공/도마뱀 일족 선원을 입수한 상태에서 2회차에 노바 스킬북을 획득하러 가는 것을 추천. 1회차에 100쿨렌을 가져가면 광견까지 얻어올 수 있을 것 같다.)

가방에 불가사의한 회중시계(초반에 자동으로 입수하게 된다.), 융모 신발(금속성), 융모 장갑(흑속성), 무릎 보호구(금속성), 어깨 보호구(백속성), 포식도를 늘려주는 아이템들(튀김 꼬치나 깡총버섯 꼬치), 트럼프 카드, 계약: 길들인 광견/도마뱀 일족 임시공/도마뱀 일족 선원 등을 넣어간다.

나가서 살펴본다 → 도마뱀 일족 채권자 → 노집사 → 바깥으로 간다 → 반짝이 → 항구로 향한다 → (오른쪽에 있는) 도마뱀 일족 징수인 (반지 2개를 주고 배를 입수.) → (왼쪽으로 쭈욱 가서) 시장으로 향한다 → 왼쪽으로 쭉 가서 도마뱀 일족 임시공과 도마뱀 일족 선원 고용 (2회차 이후에는 계약서를 가방에 넣어두고 왼쪽의 선택지로 가서 바로 노집사에게로 가면 된다. 반지나 쿨렌을 또 지불할 필요 없다.) 도마뱀 일족 아이에게 보석 반지 1개나 100쿨렌을 주면 트럼프 카드를 받을 수 있다. (나중에 항해 미션에서 돌아온 뒤 다시 말을 걸면 참모로 광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집으로 돌아온다 → 노집사 (용병 교체 메뉴에서 도마뱀 일족 선원, 도마뱀 일족 임시공, 길들인 광견을 고른다.) → 바깥으로 간다 → 항구로 향한다 → (지팡이 짚고 있는) 항구 중개상 (항해 미션에 관해 물어본다 → 항해 미션 개시) → 아래에 적은 항해 미션 참고 → DAY: 7에 “선장님, 큰일입니다! 암초에 부딪혔습니다!” 이벤트 발생 → 유령선에 탄다 → 전투 → 계속 들어간다 → 전투 → 계속 들어간다 → 노바와의 전투 → 배로 돌아온다 → 선원 (방위를 다시 정하고 항로를 변경한다) → DAY: 11쯤에 첫 번째 항해 미션 끝.

바깥으로 간다 → 항구로 향한다 → 항구에 있는 기이한 상인에게서 3쿨렌에 통조림 5개, 200쿨렌에 컴퍼스, 200쿨렌에 망원경을 살 수 있다. 반지 1개나 100쿨렌으로 사나운 외모의 건달과 음험한 얼굴의 건달을 고용한다. 어린 야인 소녀에게서 1쿨렌에 맥주 1잔, 5쿨렌에 맥주 6잔을 살 수 있다. → (왼쪽으로 쭈욱 가서) 시장으로 향한다 → (도마뱀 일족 아이에게 말을 걸고) 알겠다고 한다. (참모로 광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탐색 종료하고 Mission 〉 시간 한정에서 노바 스킬북 [악몽의 인형술사] 획득. [인형술의 대사]와 스킬 차이가 없으므로 스킬북이 아니라 스킨북이라고 불러도 될 듯!

※ 쿨렌과 아이템이 여유롭다면 탐색 종료하지 말고 “모든 채무 청산”까지 도전해봐도 괜찮을 듯하다.
탐색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하면 채무가 5만으로 초기화된다. 탐색 종료하지 말고 세 번째 미션(10일짜리. 징수인의 약탈 미션)까지 무사히 마치면 아가씨는 모든 빚을 갚게 된다.

※ 맨 처음에 노집사에게 한 번 더 말을 걸면 바로 동료 편성(용병 교체 메뉴)을 할 수 있다.

~ 노바 스킬북 획득하기 항해 미션 ~ 
1. 갑판의 선원에게 말을 걸어서 회중시계가 가르키는 방향으로 항해한다. 선원이 계속 이쪽으로 항해해도 괜찮겠느냐고 말하거나 선원들이 불안해하더라도 무시한다.
2. 갑판의 도마뱀 일족 용병에게 말을 걸어서 경계를 강화한다.
3. 선실의 도마뱀 일족 큰엄마에게 말을 걸어서 휴식을 취하거나 카드 놀이를 즐긴다.
(즉, 경계치와 사기를 60~105 이상으로 유지할 것.)


~ 갑판 ~ 
도마뱀 일족 용병 “전원 경비 중.” (포식도와 정신력이 떨어진다. 경계치가 올라간다.) (폭풍우가 왔을 때, 빗물을 모으도록 하면 물이 1 늘어난다. 사기는 떨어진다. ※ 단, 돛대가 부러질 것 같다고 뜨면, 반드시 선원에게 먼저 가서 돛부터 접어야 한다.)

게으른 선원 (낚시를 한다. 포식도가 떨어진다. 경계치가 떨어진다. 사기가 올라간다. 식량이 1 늘어난다.) (“이것 봐! 물고기가 엄청 많이 다니고 있어!”라고 뜰 때, 낚시를 하면 식량이 2 늘어난다. 포식도는 떨어지지만 셰프에게 가서 음식을 먹으면 된다.)

선원 (포식도와 정신력이 떨어진다.) (컴퍼스가 있으면 6분위를 사용하여 항로를 수정한다 / 망원경이 있으면 돛대에 올라가 망원경으로 해수면을 관찰한다 / 회중시계가 있으면 회중시계가 가르키는 방향으로 항해한다 “계속 이쪽 방향으로 항해해도 괜찮은 겁니까......”) (폭풍우가 와서 돛대가 부러질 것 같다고 할 때, 돛을 접지 않으면 돛대가 부러져서 미션 실패, 강제 귀환. 😱)

대포를 정비한다 (포식도와 정신력이 떨어진다. 경계치가 떨어진다. 대포를 정비해두고 경계와 사기가 100~105 이상이면 적을 발견했을 때 선택지에 “위협 사격”이 추가되는 듯?)

~ 선실 ~ 
도마뱀 일족 큰엄마 “선원들의 사기가 올라갔습니다! 언제든지 당신의 명령을 이행할 준비가 된 것 같습니다.”
휴식 (전투 진행 시 실드 전환 효과를 얻는다. 포식도가 떨어지고 정신력이 올라간다. 경계치가 떨어진다.)
선원들과 함께 카드 놀이를 즐긴다 (정신력이 떨어진다. 경계치가 떨어지고 사기가 올라간다.) (가방에 트럼프 카드가 있으면.) (사기가 50 이하일 땐, 선원들이 놀이를 사양하는 듯?)

대포를 정비한다 (포식도와 정신력이 떨어진다. 경계치가 떨어진다.)

염꼬리 도마뱀 셰프 
여분의 식량과 물을 조사한다 (1개당 1일.)
음식을 먹는다 (포식도가 25나 올라간다. 전투 시에 「재생」을 얻는다. 식량이 1 줄어든다.)
선원들이 술을 마실 수 있도록 한다 (경계치가 떨어지고 사기가 올라간다.) (가방에 맥주가 있으면.)


※ 적이 나타나면 (이벤트 스킵 가능) 두 번의 전투 발생. 적의 배에서 전리품 약탈. 갱도 비밀 지도, 난민 증명서, 도박 증명서, 보급 증명서, 수장 증명서, 의사 증명서, 징수령 증명서, 쿨렌, 튀김 꼬치, 맥주 등등을 획득하게 된다. (갱도 지도와 증명서는 사막 시장에서 20쿨렌에 구입할 수 있으므로 가방에 빈칸이 없다면 버려버려도 된다.)

※ 건달 두목을 고용했으면 선상 반란(사기가 50 이하가 되면 발생?)을 진압할 수 있다. 전투 세 번.

※ 세 번째 미션 (10일짜리. 징수인의 약탈 미션)
항구에서 비범한 몸을 가진 이국의 남자(도적왕)를 반지나 300쿨렌으로 고용할 수 있다. (도적왕 고용보다는 컴퍼스와 망원경 구입을 우선시할 것. 왜냐하면 도적왕은 참모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턴이 빨리 돌아오긴 한다.)
마지막 날에 징수인이 약탈을 저지르자, 아가씨는 징수인을 @#한다. 전투 세 번. “(대량의 보물을 발견했다! 모든 빚을 갚기에 충분한 양이다)” 아가씨는 집안을 일으키는 데 힘을 쏟기로 한다. 탐색 종료를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퀘스트가 끝나게 된다.

※ 망원경을 가방에 넣어두고 밤이 되면 선원에게 말을 걸어서 “돛대에 올라가 망원경으로 해수면을 관찰한다”를 선택한다. 어둠을 틈타 해적/군함/상선에게 기습을 가하는 선택지―이벤트가 나오게 된다. Mission 〉 시간 한정에서 드래곤 슬레이어의 눈물 4개 보상을 수령한다. (사기가 낮아야 이벤트 발생하는가 싶어서 고민했는데ㅠㅠ 내 삽질...ㅠㅠ)


트럼프 카드 2개, 망원경 2개, 컴퍼스 2개, 99쿨렌으로 창고를 Lv 10으로 업그레이드한다.

※ 2019년 11월 1일 현재 기준.
※ 특히 탐색 쪽은 업데이트로 인한 변동이 꽤 크게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만 봐주세요.



스도리카 디모 콜라보 이벤트 〉 지난날의 간주 
야상곡 / 백일몽 진귀한 악보와 미라이의 방울 찾기

작년과 똑같은 것 같습니다. 공략용이라기보다 기록용으로 남겨둡니다. 대강 봐주세요.

야상곡 Hard 
전방의 적만 공격하는 캐릭터를 골라간다.
오른쪽 끝 선택지 (가서 살펴봐야지.) → 선택지 (이 그림 뒤에 통로가 있었을 줄이야...) → 선택지 (Deemo가 그곳에 있을지도 몰라.) → 바닥에 피아노 악보 한 장 (Deemo에게 보여줘야지.) → 전방의 마물만 공격하고 Deemo는 공격하지 말 것. Deemo의 체력이 가득차면 클리어. (이벤트 보상 〉 진귀한 악보 1

야상곡 Special 
지정된 적만 공격하거나 후방의 적만 공격하는 캐릭터를 골라간다.
왼쪽 문 선택지 (이제 다음 곳으로 이동해야만 할 것 같아.) → 맵 왼쪽으로 쭉 간다. → 선택지 (Deemo는 저곳에 있는 걸까?) → 바닥에 피아노 악보 한 장 (Deemo에게 보여줘야지.) → 후방의 마물만 공격하고 Deemo는 공격하지 말 것. Deemo의 체력이 가득차면 클리어. (진귀한 악보 2

야상곡 Extreme 
하이드-노바-엘리오 [실험체] 추천. 하이드 2혼을 노바에게 준다.
오른쪽 끝 선택지 (가서 살펴봐야지.) → 선택지 (이 그림 뒤에 통로가 있었을 줄이야...) → 선택지 (Deemo가 그곳에 있을지도 몰라.) → 바닥에 피아노 악보 한 장 (Deemo에게 보여줘야지.) → 이곳의 Deemo는 공격할 것. (진귀한 악보 3

야상곡 Extreme 
하이드-노바-엘리오 [실험체] 추천.
맵 왼쪽으로 쭉 간다. → 가면의 소녀에게 말을 건다. (시간을 전부 되돌릴 수 있을까? 「이런 일들은 이미 수없이 겪어봤어.」) → 선택지 (추워... 조금씩 더 추워지고 있어.) → 바닥에 피아노 악보 한 장 (「그 피아노 음은... 불행만 가져올 뿐...」 전방에서 이런 소리가 들려오고 있어.) → 가면의 소녀와 전투. (진귀한 악보 4

공지 〉 최신 소식에서 5개의 새로운 탐색 퀘스트가 추가된다고 하는 날부터 
백일몽 Normal 
오른쪽 끝 선택지 (가서 살펴봐야지.) → 바닥에 피아노 악보 (전방에서 갑자기 빠른 리듬의 멜로디가 흘러나오고 있어.) → 앨리스는 면역이어서 전체 공격을 가해도 상관없다. (진귀한 악보 5

백일몽 Hard 
왼쪽 문 선택지 (이제 다음 곳으로 이동해야만 할 것 같아.) → 오른쪽으로 쭉 간다. → 선택지 (이대로 가면 저기까지 금방 갈 수 있겠지.) → 이 악보를 치려면 100년을 쳐도 모자를 것 같은데 (나도 연주해보고 싶다... Deemo한테 가르쳐달라고 해야지!) → 이곳의 Deemo는 공격할 것. (진귀한 악보 6

백일몽 Special 
오른쪽 끝 선택지 (가서 살펴봐야지.) → 선택지 (이 그림 뒤에 통로가 있었을 줄이야...) → 선택지 (Deemo가 그곳에 있을지도 몰라.) → 이 악보를 치려면 100년을 쳐도 모자를 것 같은데 (나도 연주해보고 싶다... Deemo한테 가르쳐달라고 해야지!) → 가면의 소녀와 전투. (진귀한 악보 7

백일몽 Special 
왼쪽 문 선택지 (이제 다음 곳으로 이동해야만 할 것 같아.) → 맵 조금 왼쪽으로 가면 보이는 선택지 (다시 들어가서 살펴봐야지.) → 이 악보를 치려면 100년을 쳐도 모자를 것 같은데 (「피아노를 칠 때, 마음이 아파?」 익숙한 목소리가 또다시 앞에서 들려오고 있어.) → 가면의 소녀와 전투. (진귀한 악보 8

백일몽 Extreme 
오른쪽 끝 선택지 (가서 살펴봐야지.) → 선택지 (이 그림 뒤에 통로가 있었을 줄이야...) → 선택지 (Deemo가 그곳에 있을지도 몰라.) → 이 악보를 치려면 100년을 쳐도 모자를 것 같은데 (나도 연주해보고 싶다... Deemo한테 가르쳐달라고 해야지!) → 가면의 소녀와 전투. (진귀한 악보 9

백일몽 Extreme 
왼쪽 문 선택지 (이제 다음 곳으로 이동해야만 할 것 같아.) → 맵 왼쪽으로 쭉 간다. → 맨 왼쪽 끝의 선택지 (Deemo는 저곳에 있는 걸까?) → 이 악보를 치려면 100년을 쳐도 모자를 것 같은데 (전방에서 갑자기 빠른 리듬의 멜로디가 흘러나오고 있어.) → 이곳의 Deemo는 면역이어서 전체 공격을 가해도 상관없다. (진귀한 악보 10

백일몽 Extreme 
오른쪽 끝 선택지 (가서 살펴봐야지.) → 선택지 (이 그림 뒤에 통로가 있었을 줄이야...) → 맵 왼쪽으로 가서 선택지 (폭포가 멈추니 뒤에 위로 향하는 통로가 나타났어. 올라가서 확인해볼까?) → 이 악보를 치려면 100년을 쳐도 모자를 것 같은데 (「피아노를 칠 때, 마음이 아파?」 익숙한 목소리가 또다시 앞에서 들려오고 있어.) → 가면의 소녀와 전투. (진귀한 악보 11

백일몽 Extreme 
스도리카 초보자라면 치유 가능 캐릭터와 공격력이 가장 강한 캐릭터를 데려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맵 왼쪽으로 쭉 가서 가면의 소녀에게 말을 건다. (또 이곳으로 돌아와버렸네. 같이 대화 좀 할 수 있을까? 「높이 올라갈수록 떨어질 때 아픈 법이야. 조심하라고.」) → 오른쪽으로 가서 선택지 (추워... 조금씩 더 추워지고 있어.) → 이 악보를 치려면 100년을 쳐도 모자를 것 같은데 (「피아노를 칠 때, 마음이 아파?」 익숙한 목소리가 또다시 앞에서 들려오고 있어.) → 가면의 소녀와 전투. (진귀한 악보 12

백일몽 Extreme 
맵 왼쪽으로 쭉 가서 가면의 소녀에게 말을 건다. (「높이 올라갈수록 떨어질 때 아픈 법이야. 조심하라고.」) → 왼쪽으로 가서 선택지 (이 망원경으로 벚꽃나무 같은 걸 본 것 같아. 함께 벚꽃을 봤던 거 기억해?) → 이 악보를 치려면 100년을 쳐도 모자를 것 같은데 (DEEMO 5주년 축하!) → 이곳의 앨리스와 Deemo는 면역 상태이다. 공격을 가하다보면 가면의 소녀가 나타나면서 종료. (진귀한 악보 13

공지 〉 최신 소식에서 Mirai의 방울 퀘스트가 개방된다고 하는 날부터 
야상곡 Normal 
금속성에 전체 공격 가능 캐릭터를 데려가면 좀 편해진다.
왼쪽 문 선택지 (이제 다음 곳으로 이동해야만 할 것 같아.) → 바닥의 책을 터치하면 121.518.549라는 힌트가 나온다. 네 번째 책꽂이(빛나는 책이 1번째, 2번째, 1번째로 꽂혀있다.)를 터치한다. 맨 오른쪽 책꽂이(빛나는 책이 5번째, 1번째, 8번째로 꽂혀있다.)를 터치한다. 첫 번째 책꽂이(빛나는 책이 5번째, 4번째, 9번째로 꽂혀있다.)를 터치한다. 이렇게 하면 두 번째 책꽂이가 열리면서 Mirai의 방울이 나타난다. 방울을 얻고 오른쪽으로 가서 전투하고 나면 끝. (Mission 〉 시간 한정 〉 Mirai와 숨바꼭질 1

백일몽 Hard 
오른쪽 끝 선택지 (가서 살펴봐야지.) → 선택지 (이 그림 뒤에 통로가 있었을 줄이야...) → 바로 왼쪽에 보이는 피아노로 하얀색 건반만을 기준으로 해서 3 4 5 4 3 3 3 2 순서로 건반을 친다. (혹은 6 4 6 4 3 4 5 4 3 3 3 2 순서.) Mirai의 방울을 얻고 오른쪽으로 가서 선택지 (Deemo가 그곳에 있을지도 몰라.) → Deemo는 공격하지 말 것. (Mirai와 숨바꼭질 2

백일몽 Special 
왼쪽 문 선택지 (이제 다음 곳으로 이동해야만 할 것 같아.) → 오른쪽으로 가서 선택지 (이대로 가면 저기까지 금방 갈 수 있겠지.) → 하얀색 건반 중 왼쪽에서 다섯 번째에 해당하는 하얀색 건반을 계속 두드린다. 두드릴 때마다 배경의 크리스탈이 빛나다가 Mirai의 방울이 나타난다. → 이곳의 Deemo는 공격할 것. (Mirai와 숨바꼭질 3

※ 2019년 11월 21일 현재 기준.



본 글에 공략 추가 + 글 재발행은 더 이상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잘 보셨으면 ♡ 공감 좀 눌러주세요ㅠㅠ 최근에 스도리카 유입이 늘었는데 저 혼자만 허공에 소리 지르고 있는 느낌이라 너무 이상하고 외롭네요ㅠㅠㅠㅠㅠㅠ


본 글에 인용된 이미지 및 텍스트 등에 대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가 소유하고 있음을 알립니다. Ⓒ Rayar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