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도리카 Sdorica -mirage- 게임플레이일기
이벤트 퀘스트 〉 한여름의 바캉스
여름날의 꿈은 이루어진다!
작년 여름 이벤트가 복각되었습니다. 아예 새로 만들어주기를 바랐는데 아쉽네요…. 작년에 메모했던 내용을 수정해서 올려봅니다.
이벤트 1회에 사진을 3번 찍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 숫자는 제가 임의로 붙인 것입니다.)
배경에 빛나는 참외(? 수박?)를 터치하면 크리스탈과 혼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꼭 터치해서 챙기세요.
새발톱 코인을 10개 모으면 이벤트 보상으로 팡 스킨북 고동색의 유혹을, 14개 모으면 아이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여름 버전 이벤트 보상.)
새발톱 코인을 14개 모은 뒤에도 계속 반복플레이해서 획득한 사진으로 상점 〉 이벤트 〉 한여름 상점에서 나야 MZ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 100장으로 나야의 수문 결정 50개, 혼분말 450개로 나야의 수문 결정 30개. 2020년 여름 버전 이벤트 상점.)
확고한 목소리로 당신을 부르고 있다. 소리의 출처를 찾는다 → 누구냐!? → (선택지 아무 거나 상관없는 듯. 대화만 달라지는 듯하다.) → 네! 젠틀맨님! → 너부터 기록해봐도 될까? → 길이 조금씩 넓어지고 있다...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 (1) 나무 뒤 저 멀리 병사들 (병사들) → 배가 연안에 정박해있다. 배를 타고 연안으로 이동 → (2) 참외와 산호초 뒤에 있는 샤리스 일행 (시온 MZ 일러스트) → 앞에 앞으로 향할 수 있는 길이 나있다. 호수 기슭을 따라 들어간다 → (3) 시온과 바위 뒤에 있는 샤리스 (샤리스 MZ 일러스트) → 낙엽으로 덮인 길이 있다.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 (4) 해파리 (비치발리볼) → 길이 조금씩 넓어지고 있다... 전속 전진! → 앞에 앞으로 향할 수 있는 길이 나있다. 호수 기슭을 따라 들어간다 → 앞에 앞으로 향할 수 있는 길이 나있다. 전속 전진! → (5) 수상한 푸찌 그림자 → 앞에 광활한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다. 전속 전진! → 확고한 목소리로 당신을 부르고 있다. 소리의 출처를 찾는다 → 결과물을 보여준다 → 새발톱 코인 3개 획득. 자동 종료.
(푸찌에게서 카메라를 받은 뒤 푸찌를 터치한다.) 신사의 경지에 오른 자를 부른다 → 덥지 않아? 나랑 같이 음료수나 마시자~ → 정말로 널 찍고 싶은데. → 정말? → 내가 원하는 것은 오직 너뿐이야! → 물론이지. → (다시 푸찌를 터치하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6) 선글라스 푸찌 사진과 한여름의 바캉스 이벤트에서 신사의 멋진 자태를 담아냄 아이콘 해금은 2019년 한정이었던 듯? → 길이 조금씩 넓어지고 있다...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 (1) 나무 뒤 저 멀리 병사들 (병사들) → 배가 연안에 정박해있다. 배를 타고 연안으로 이동 → (2) 참외와 산호초 뒤에 있는 샤리스 일행 (시온 MZ) → 앞에 앞으로 향할 수 있는 길이 나있다. 호수 기슭을 따라 들어간다 → (3) 시온과 바위 뒤에 있는 샤리스 (샤리스 MZ) → 낙엽으로 덮인 길이 있다.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 (4) 해파리 (비치발리볼) → 길이 조금씩 넓어지고 있다... 전속 전진! → 오른쪽 선택지. 앞에 앞으로 향할 수 있는 길이 나있다. 숲을 통과한다 → 전속 전진! → 전속 전진! → (5) 수상한 푸찌 그림자 → 전속 전진! → 확고한 목소리로 당신을 부르고 있다. 소리의 출처를 찾는다 → 결과물을 보여준다 → 새발톱 코인 2개 획득. 자동 종료.
(대화 스킵) →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 (1) 병사들 → 배를 타고 연안으로 이동 → (2) 시온 MZ → 오른쪽 선택지. 앞에 앞으로 향할 수 있는 길이 나있다. 숲을 통과한다 → (7) 배경에 있는 큰 파라솔의 왼쪽 (안젤리아 MZ 일러스트) → 앞에 작은 구릉이 있다. 살펴본다 → 길이 조금씩 넓어지고 있다... 전속 전진! → 오른쪽 선택지. 숲을 통과한다 → 전속 전진! → (5) 수상한 푸찌 그림자 → 전속 전진! → 새발톱 코인 1개 획득. 끝.
(대화 스킵) →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 (배를 지나쳐서 쭉 간다.) 호수 기슭을 따라 들어간다 → 전속 전진! → (8) 물 위 해파리 (나야 MZ 일러스트) → 전속 전진! → (9) 안젤리아 푸찌 깨기 → 앞에서 즐겁게 노는 소리가 들려온다. 죽을 각오를 품고 앞으로 나아간다 → (10) 안젤리아와 나야 (안젤리아 일행과 작은 두꺼비악어들 사진) → 호수 기슭을 따라 들어간다 → (11) 폭죽 → 어느새 한 바퀴를 돌아왔다. 배가 정박된 연안으로 돌아간다 → (12) 나무에 매달린 두꺼비악어 → 확고한 목소리로 당신을 부르고 있다. 소리의 출처를 찾는다 → 새발톱 코인 3개 획득. 끝.
치유 재생 캐릭터는 데려가지 않을 것을 추천 (그냥 하이드-노바 조합으로 가십시다.) (대화 스킵) →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 (배를 지나쳐서 쭉 간다.) 호수 기슭을 따라 들어간다 → (지금은 호수 사진 패스할 것!!!) → 전속 전진! → (8) 물 위 해파리 (나야 MZ) → 전속 전진! → (9) 안젤리아 푸찌 깨기 → 오른쪽 선택지. 숲 뒤에 호수가 있는 것 같다... 숲을 통과한다 → (13) 시온과 오리너구리들 → 앞에 작은 구릉이 있다. 살펴본다 → 어느새 한 바퀴를 돌아왔다. 배가 정박된 연안으로 돌아간다 → (12) 나무에 매달린 두꺼비악어 (오리너구리들과 두꺼비악어 구이?!) → 확고한 목소리로 당신을 부르고 있다. 소리의 출처를 찾는다 → 새발톱 코인 2개 획득. 끝.
(대화 스킵) →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 (배를 지나쳐서 쭉 간다.) 오른쪽 선택지. 숲을 통과한다 → (14) 하얀 먼지 구름 (푸찌와 멍청토리들) → 전속 전진! → (8) 물 위 해파리 → 전속 전진! → 앞에서 즐겁게 노는 소리가 들려온다. 죽을 각오를 품고 앞으로 나아간다 → (10) 안젤리아와 나야 → 호수 기슭을 따라 들어간다 → (11) 폭죽 (비버 3형제) → 배가 정박된 연안으로 돌아간다 → (12) 나무에 매달린 두꺼비악어 → 새발톱 코인 2개 획득. 끝.
카진 조합 추천 (대화 스킵) →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 (1) 병사들 → (배를 지나쳐서 쭉 간다.) 호수 기슭을 따라 들어간다 → (15) 물 속 이상한 그림자 (호수 사진) → 헤스티아 SP와 전투 (물 속에 잠긴 뒤 질식 14가 되기 전에 클리어해야 한다. 단, 카누라는 질식에 걸리지 않는다.) → 이곳은 어디로 향하는 걸까... 살펴본다 → 전속 전진! → (5) 수상한 푸찌 그림자 → 전속 전진! → 새발톱 코인 1개 획득. 끝.
한여름의 바캉스 캐릭터를 뽑기 위해서 크리스탈을 과다하게 사용하는 것은 솔직히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조합 몇 가지 옮겨둘게요.
청시어 - 안젤리아SP 혹은 흑속성 - 나야MZ [흑딜런]
청시어 2혼만 쓰면 나야MZ가 바로 해파리를 밟고 4혼 스킬을 자동 발동합니다. 「실드 전환」도 붙어서 안젤리아SP 4혼 쓰기에도 좋아집니다.
핑스티아 - 시온MZ 혹은 묘안 혹은 흑속성 - 나야MZ [하이드]
(턴을 보내거나 1혼 스킬을 써서 핑스티아가 3개 이상의 이로운 효과를 가지게 한 다음에) 핑스티아 4혼. 본인 턴에 나야MZ가 4혼 스킬을 자동 발동합니다.
오스타 - 적노바 - 나야MZ [백야미]
적노바 2혼으로 시작하면 나야MZ가 「전의」, 「강화」, 「피해 감소」를 가지고 해파리를 밟는 상태가 됩니다. 다음 턴에 나야MZ가 4혼 스킬을 자동 발동합니다.
하이드 - 헤스티아SP - 안젤리아MZ [팡SP] [흑푸찌]
헤스티아SP 때문에 1턴에 「잘 익은 참외」가 5개 쌓이고 그 뒤로도 바로 바로 5개가 쌓입니다. 곧장 안젤리아MZ 1혼을 때려버립시다.
하이드는 2혼을 헤스티아SP(치유 ↑)에게 주든지 안젤리아MZ(공격)에게 주든지 하면 됩니다.
핑스티아 - 시온MZ - 제롬 [하이드] [실험체]
제롬 4혼 → 핑스티아 4혼 → 시온MZ 공격. (I형 3혼으로 변경되었네요.) (이번 변경으로, 수압이 터지면 기절하던 것이 사라져서 겨우 쓸 만한 공격형 흑속성이 되었습니다.) (시온MZ는 참모 스킬이 좋습니다. 적이 가진 「실드 전환」 같은 걸 다 씻어버리거든요.)
※ 체인이 발동되지 않으면 업데이트로 또 뭔가 변경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
이벤트 퀘스트 〉 여름날의 세레모니
아틀라스 시원한 여름날의 축제!
미니게임 모음집 같은 이벤트. 이벤트 1회에 미니게임 2회 플레이 가능.
축제 금화 190개를 모으면 이벤트 보상에서 프렐리카의 수문결정 5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이벤트 1회로는 기간 내에 수문결정 50개를 모을 수 없을 것입니다. 혼분말 10개로 이벤트 횟수 1회를 구매하든지 상점 〉 이벤트 〉 시원한 여름 상점에서 혼분말 15개로 프렐리카의 수문결정 1개를 구매하든지 해야 프렐리카 MZ를 획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름 코인으로 상점 〉 이벤트 〉 시원한 여름 상점에서 시원한 여름 선물 상자를 구매하면 크리스탈, 혼 파편, 만상의 책갈피, 아틀라스 특제 쉐이크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틀라스 특제 쉐이크는 탐색 〉 야수 포획용 아이템. 이것으로 포획한 야수 중에서 신전의 새나 전갈 수비병 같은 사막 왕국 쪽 야수는 업그레이드를 할 때 자기와 똑같은 종류의 야수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순식간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흑흑ㅠㅠ 태양왕국 쪽 야수도 제발 이렇게 바꿔주세요, 레이아크ㅠㅠ)
[ 화풀이 인형 ]
참모나 길드 참모로 리 MZ를 데려가면 여름 코인 5개 추가 획득.
맨 앞에 있는 인형부터 꾹 눌러서 조건을 보고 (체력이 가득한 상태, 체력이 가득하지 않은 상태, 실드가 있는 상태, 실드가 없는 상태, 도발이 부여된 상태 등) 그에 맞춰서 나이젤의 상태를 만든 뒤에 흑 1혼으로 공격한다.
여름 코인 15개, 화풀이 인형 재패 증명 1개, 축제 금화 1개 획득. 참모나 길드 참모로 리 MZ를 데려가면 여름 코인 5개 추가 획득. (점주 : 곁에 있던 꼬마 아가씨, 굉장히 귀엽던데요? 보상을 더 원하세요? 문제없죠~)
화풀이 인형 재패 증명 1개로 이벤트 아이콘 (무더운 여름의 호걸) 획득.
[ 풍선 불기 ]
참모나 길드 참모로 야미츠키 MZ를 데려가면 여름 코인 5개 추가 획득.
금 1혼 → 백 1혼 반복. 두다다 빠르게.
흑혼은 6개씩 한꺼번에 없앤다.
여름 코인 12개, 축제 금화 1개 획득.
1회에 1n개를 터뜨릴 수 있는데, 이벤트 기간 내에 총합 100개를 터뜨리고 나면 풍선 불기 재패 증명 1개 획득. (풍선 불기 점주 : 와! 이 게임을 정말로 좋아하시는군요~ 이걸 드릴게요~ / 왜 이걸 주냐고요? 당신은 풍선을 100개 이상이나 터뜨린 고수분이시잖아요!)
참모나 길드 참모로 야미츠키 MZ를 데려가면 여름 코인 5개 추가 획득. (점주 : 야미츠키 언니! 날 응원하러 온 거야? 고마워! 경품을 조금 더 줄게.)
풍선 불기 재패 증명 1개로 이벤트 아이콘 (여름 축제의 소녀) 획득.
[ 달콤한 수박 깨기 ]
참모나 길드 참모로 리 MZ를 데려가면 여름 코인 5개 추가 획득.
선택지에 '수박이 발도 범위 내에 있는 것 같다! 목도를 휘두른다!'가 뜨면 한 번 더 수박 방향으로 거리를 좁힌 뒤 목도를 휘두른다. 그러니까 두 번째 '수박이 발도 범위 내에 있는 것 같다! 목도를 휘두른다!'에서 목도를 휘두르는 것.
말하는 대로 순순히 @ 방향으로 갈 것
― 료 : 힘내! @쪽으로 조금 더 가면 수박을 만나게 될 거야! / 푸찌 : 그러면 안 돼! 게임 할 때 그래선 안 돼. / 점주 : 망할 새 녀석, 손님들 방해하지 말고 냉큼 꺼지라고!
― 료 : 조급해하지 말고, 앞으로(*전방) 천천히! 혹은 천천히 @쪽으로! 수박은 바로 거기에 있어! / 리 : 동생아! 어째서 거짓말을 하는 거야? / 료 : 내가 언제!?
― 리 : 비켜! 하마터면 내 모래성을 밟을 뻔했잖아! 수박은 바로 네 @쪽에 있다고! / 푸찌 : 귀여운 아가씨, 뭘 그렇게 화를 내실까~ 나랑 같이 옆에서 모래나 가지고 놀까~? / 리 : 넌 누군데?
― 리 : 오빠! 왜 날 보자마자 자꾸 @으로 걸어가는 건데? 혹은 @쪽으로 피하는 건데? / 제롬 : 이상하군. 당신을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어째서 보자마자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하는 건지... / 리 : 그래도 더 이상 @으로 가다간, 수박을 밟게 될 거라고~
― 리 : 나도 내가 엄청 귀여운 건 알고 있지만~ 그래도 계속 내쪽으로(*전방) 혹은 @쪽으로 걸어온다면 바로 어른들을 부를 거니까 그렇게 알라구~ / 료 : 누나, 비켜! 고의로 수박 앞을 가로막으면 어떡해!
― (주변에서 갑자기 아무 소리도 나지 않는다) / (어떤 동작도 할 수 없게 됐다) / 점주 : 이런! 갑자기 근처에 있던 사람들이 전부 사라졌어! 이러면 곤란한데! 몰래 가르쳐주자면, 수박은 바로 당신 @쪽에 있어요. / 야인 소년 : 점주의 능력이 부족한 거 아닌가? / 점주 : 꼬맹이 녀석, 멋대로 말하지 마!
― (@에서 새 소리가 들려온다) / 점주 : 이 멍청한 새가! 내 수박에게 뭔짓을 하려고!? / 푸찌 : 으에에엥? 난 방금 아무짓도 안했다고!? / 점주 : 너 말고! 앞에 있는 저 망할 새를 말하는 거다! / (점주가 무언가를 휘두르며 새를 내쫓았다.)
― 제롬 : 잘 들어. 수박은 바로 @에 있어. / 푸찌 : 푸찌푸찌푸찌푸찌~~ / 점주 : 망할 새 녀석, 저리 가!
― 제롬 : 장군님! 어서 일하러 가야 합니다! 장군님! 시간 다 됐습니다! 이제 돌아가야 합니다! 무슨 말을 해도 마찬가지군...... 어떤 말을 해야 장군님이 순순히 말을 들으실까... / 야미츠키 : 저 사람, 어째서 @쪽에 있는 수박과 대화 연습을 하고 있는 거지?
― 푸찌 : 열기가 아주 뜨겁군~ 더워 죽겠네~ 거기 시크한 남자분~ 더워죽겠는데 멍때리지 말고. 빨리 목도로 네 @쪽에 있는 수박을 박살내버리라고. 최강의 귀여움을 겸비한 위대한 주인공, 푸찌님이시다!
― 프렐리카 : 다시 @쪽으로 조금 더. 수박 말고도, 그것보다 훨씬 더 좋은 것이 기다리고 있다구~ / 푸찌 : 정말이야~? 아가씨, 지금 당장 그렇게 할게! / 수영복 차림의 야인(남성) : 이건 어디서 굴러먹다 온 새야? 화면 가리지 말라고!
― 프렐리카 : 으흥~ 멋쟁이 오빠, 봤어? / 제롬 : 봤습니다. 수박이 바로 @전방에...... / (귓가에 이상한 소리가 들려온다) / 제롬 : 잠깐, 장군님! 뭐하시는 겁니까!? / 프렐리카 : 틀렸어~ 난 나에 대해서 물어본 건데~ / (오른쪽에서 신경쓰이는 목소리가 들려온다)
― 야미츠키 : 수박은 @에 있다. / 푸찌 : 유후~ 아가씨, 몸매 끝내주는데~? / 야미츠키 : 이상하고 불결한 생물이로군.
― 야미츠키 : 수박은... @에 있다. / 료 : 누나! 수박을 멋대로 이동시키면 안 돼! / 리 : 이래야 더 재밌지! 게다가 방향도 그대로인데 뭐~
― 야미츠키 : 잘 들어. 수박은 바로... / 리 : 와~ 이브 언니! 몸매 진짜 엄청나다~! / 야미츠키 : 그러지 마, 리. 부끄럽게... / 야인(여성) : 야! 지금 어디 보고 있는 거야!? / 야인(남성) : 다, 당연히 @에 수박을 보고 있었지.
― 이즈미 : 이쪽이야~ 이쪽~ 맞아! 거기! / (뭔가 물컹한 것에 부딪힌 것 같다) / 야미츠키 : 이즈미! / 이즈미 : 이런~ 미안~ 야미츠키 씨랑 수박이 모두 @에 있었을 줄이야~ / (귓가에서 끊임없이 강렬한 소음이 들려온다)
@도 #도 아닌 방향으로 갈 것
― 리 : 더 이상 @으로 가지 말라구! 내가 만든 모래성을 밟게 된단 말이야! #쪽도 마찬가지야!
― 야인(남성) : 힘내라, 형제! 수박은 바로 당신 @에 있다고! / 야인(여성) : 거짓말 하지마! #쪽에 있는데 무슨 소리야! / 야인(여성) : 앞으로 가봤자 수박 같은 건 없다고~ 내 말 믿고 #쪽으로 가. / 야인 소녀 : 오빠! 수박은 @쪽에 있다니까! / 제롬 : 역시, 다들 축제의 떠들썩한 분위기를 좋아하는구나.
― 이즈미 : 이런~ 진짜로 @쪽으로 가려고? 수박은 #에 있지도 않다고~ / 푸찌 : 푸찌찌~ 내가 지시해주는 게 훨씬 더 빠르겠다! / 이즈미 : 으음~? 수박은 우선 냅두고, 먼저 저 새부터 때려보는 건 어떨까?
― 이즈미 : @쪽~ #에~ #에~ / 리 : #에~ @쪽~ #에~ / 야미츠키 : ......전부 틀렸어.
― 프렐리카 : @쪽으로~ 여기에 수박보다 훨씬 더 좋은 게 있는데~ / 제롬 : 장군님, 자중하세요! / 프렐리카 : #으로 가서 멋쟁이 오빠를 확 껴안아버리는 것도 나쁘진 않은데~ / 제롬 : 장군님!
― (갈피를 잡을 수 없다. 우선 수박의 냄새를 맡을 수 있을지 시도해본다.) / (@쪽에서 고기 굽는 냄새가 난다) 이즈미 : 야호~ 고기 대방출~ / (...계속 시도한다) / (#에서 짙은 향기가 난다......) 프렐리카 : 오빠~ 이 향기 어때~?
반대 방향으로 갈 것
― (?쪽에서 대화 소리가 들려온다 혹은 ?에서 목소리가 들려온다 혹은 ?쪽에서 어떤 말이 들려온다) / 야인(남성) : 앞에 모래 위에 어째서 수박이? 이런 무더운 날에는 역시 수박이 최고지! / 야인(여성) : 네 @쪽에 목도를 들고 있는 사람 안 보여? 거리도 꽤 가까운데, 괜히 휘두르는 목도에 얻어 맞지나 말라고!
― (@쪽에서 대화 소리가 들려온다 혹은 @에서 목소리가 들려온다 혹은 @쪽에서 어떤 말이 들려온다) / 야인 소년 : 나의 최강의 돌려차기를 받아랏! 이얏! 아야야야야야야! 아파! / 야인 소녀 : 누가 멋대로 차도 된다고 했어? 저건 공이 아니라고! / 리 : 수박이 완전히 다른 곳으로 굴러가버렸어. 아주 제대로 차버렸네! / 료 : 엄청 아파보이는데, 불쌍해라...
여름 코인 12개, 달콤한 수박깨기 재패 증명 1개, 축제 금화 1개 획득. 참모나 길드 참모로 리 MZ를 데려가면 여름 코인 5개 추가 획득. (점주 : 저기, 귀여운 아가씨? 아저씨한테 맛있는 사탕이 있는데... 이런! 꽤 붙임성이 좋군! 아무래도 보상을 조금 더 많이 줘야겠어.)
달콤한 수박깨기 재패 증명 5개를 모으면 이벤트 아이콘 (우락부락한 아저씨 모래조각상) 획득.
푸찌 깨기
헤드폰을 쓴다. 귀 기울인다. 푸찌 목소리가 “아레레” “우히히히” 등 크게 메아리치는 대화가 나올 때, 이때만큼은 대화 내용을 무시하고, 푸찌 목소리가 메아리쳤던 방향으로 간다. 푸찌 방향으로 세 번 갔으면 이제 목도를 휘두른다. 여름 코인 15개 획득.
헤드폰이나 이어폰 없이도 푸찌 깨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푸찌 따라 세 번, 수박 따라 세 번 간 뒤에 목도를 휘두르면 됩니다.
― 프렐리카 : 다시 왼쪽으로 조금 더. 수박 말고도, 그것보다 훨씬 더 좋은 것이 기다리고 있다구~ / 푸찌 : 정말이야~? 아가씨, 지금 당장 그렇게 할게! / 수영복 차림의 야인(남성) : 이건 어디서 굴러먹다 온 새야? 화면 가리지 말라고! (오른쪽으로)
― 리 : 비켜! 하마터면 내 모래성을 밟을 뻔했잖아! 수박은 바로 네 왼쪽에 있다고! / 푸찌 : 귀여운 아가씨, 뭘 그렇게 화를 내실까~ 나랑 같이 옆에서 모래나 가지고 놀까~? / 리 : 넌 누군데? (오른쪽으로)
― 료 : 힘내! @쪽으로 조금 더 가면 수박을 만나게 될 거야! / 푸찌 : 그러면 안 돼! 게임 할 때 그래선 안 돼. / 점주 : 망할 새 녀석, 손님들 방해하지 말고 냉큼 꺼지라고! (전방으로)
― 이즈미 : 이런~ 진짜로 왼쪽으로 가려고? 수박은 앞에 있지도 않다고~ / 푸찌 : 푸찌찌~ 내가 지시해주는 게 훨씬 더 빠르겠다! / 이즈미 : 으음~? 수박은 우선 냅두고, 먼저 저 새부터 때려보는 건 어떨까? (전방으로)
― 야미츠키 : 수박은 @에 있다. / 푸찌 : 유후~ 아가씨, 몸매 끝내주는데~? / 야미츠키 : 이상하고 불결한 생물이로군. (왼쪽으로)
― 제롬 : 잘 들어. 수박은 바로 @에 있어. / 푸찌 : 푸찌푸찌푸찌푸찌~~ / 점주 : 망할 새 녀석, 저리 가! (왼쪽으로)
공략 출처🔗
점주 깨기
모든 선택지에서 잘못된 방향을 고르면 된다. 여름 코인 3개 획득.
[ 기억력 테스트 ]
참모나 길드 참모로 이즈미 MZ를 데려가면 여름 코인 5개 추가 획득. (점주 : 음? 고깃집 점주님을 데리고 내 장사를 도와줄 수 있겠어요? 감사합니다! 여기 보상을 더 드릴게요.)
다시 보지 않고 바로 정답을 맞춰야 기억력 테스트 재패 증명을 획득할 수 있다. 기억력 테스트 재패 증명 3개를 모으면 이벤트 아이콘 (귀여운 신전 새) 획득.
질문도 매번 다르고 상황도 다섯 종류 이상이므로 그냥 녹화해서 볼 것을 추천.
꼬치구이가 총 몇 개나 등장했을까요? (꼬치구이 든 여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5) (허니레몬차 든 여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6)
몇 개의 인형이 지나갔을까요? (아이들 나오는 상황 3) (허니레몬차 든 여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2)
몇 명의 남성이 지나갔을까요? (꼬치구이 든 여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2) (허니레몬차 든 여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4)
몇 명의 생물이 당신의 왼쪽 화면으로 지나갔을까요? (버블티 같은 것을 든 여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3)
몇 명의 야인 꼬마가 지나갔을까요? (맥주 0)
몇 명의 야인이 등장했을까요? (맥주 9) (버블티 6)
몇 명의 여성이 지나갔을까요? (맥주 든 남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4) (버블티 5) (아이들 2)
몇 명이 넘어졌을까요? (맥주 2) (버블티 1) (허니레몬차 0)
몇 명이 멈췄을까요? (아이들 1)
몇 잔의 음료가 등장했을까요? (아이들 나오는 상황 4)
수박이 총 몇 개? (맥주 든 남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2)
우측으로부터 화면에 들어온 생물의 수는? (허니레몬차 든 여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5)
인간의 모습을 하지 않은 생물이 몇 마리가 지나갔을까요? (버블티 같은 것을 든 여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0)
인간의 모습이 아닌 생물이 총 몇 명이나 지나갔을까요? (꼬치구이 든 여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4)
전부 지나가고 난 후, 바닥에 떨어뜨린 물건은? (꼬치구이 든 여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3)
좌측으로부터 화면에 들어온 생물의 수는? (맥주 든 남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5)
좌측으로부터 화면을 떠난 생물은 총 몇 마리? (꼬치구이 든 여성이 먼저 나오는 상황 6)
[ 내가 어딨게 ]
참모나 길드 참모로 야미츠키 MZ를 데려가면 여름 코인 5개 추가 획득. (점주 : 오오오, 야미츠키 언니, 몸매 엄청나다! 이유는 묻지말고, 자~ 여기 상품을 더 드릴게요.) 내가 어딨게 재패 증명 5개를 모으면 이벤트 아이콘 (여름 축제의 여성 야인) 획득.
동체시력 게임. 머리에 하얀 꽃을 꽂고 있는 큰 언니를 찾으면 된다.
무기를 들고 있는 두 야인이 부딪힌 뒤 서로 화를 낸다. (왼쪽)
무기 든 여성(→)과 소파 든 남성 둘(←)이 화면 오른쪽에서 교차. 도끼 든 남성과 맥주 파는 소녀가 화면 왼쪽에서 교차. (왼쪽)
도끼 든 남성(←)과 무기 든 여성(→)이 화면 왼쪽에서 교차. 두 야인 꼬마 사이에 수박이 떨어진다. 그걸 보고 웃던 푸찌는 수박에 얻어맞는다. (오른쪽)
무기 든 여성(→)이 화면 오른쪽으로 사라진다. 도끼 든 남성과 맥주 파는 소녀가 화면 가운데에서 교차. 두 야인 꼬마가 좋은 분위기. (오른쪽)
무기 든 여성(←)과 소파 든 남성 둘(←)이 화면 왼쪽으로 사라진다. 도끼 든 남성과 맥주 파는 소녀가 화면 가운데에서 교차. (중간)
아직 확실하지 않다. 랜덤일 수도 있고 상황이 몇 종류 더 있을 수도 있다.
[ 의문점 찾기 ]
참모나 길드 참모로 이즈미 MZ를 데려가면 여름 코인 5개 추가 획득. (점주 : 고깃집 점주? 설마 내가 몰래 먹었던 거 알아 챈 건가? 알겠습니다. 여기 이 보상으로 고기 비용을 퉁치자고요.) 의문점 찾기 재패 증명 5개를 모으면 이벤트 아이콘 (여름 축제의 소년) 획득.
틀린그림찾기 게임. 두 매대를 비교하고 서로 다른 부분이 몇 군데 있었는지 대답하면 된다.
가게를 다 세우고 도장 이벤트가 시작된 뒤로 전부 플레이하면 점주가 보상을 수령하라고 가르쳐줍니다. 여름 축제 서비스 직원에게 가서 보상을 수령하면 쿨렌 2000개, 크리스탈 20개, 여름 코인 45개, 축제 금화 4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새롭게 이벤트 도장을 모으게 됩니다. 두 번째 보상으로는 혼 30000개, 크리스탈 20개, 여름 코인 45개, 축제 금화 4개를 획득했습니다. 이렇게 보상 내용이 조금씩 달라지는 듯합니다. 계속해서 축제 금화 4개는 받을 수 있는 것 같기 때문에 아이콘 빨리 획득하기 위해 하나의 게임을 여러 번 하는 것보다는 도장 채우기 위해 여러 게임을 한 번씩 돌아가면서 즐기는 쪽을 추천합니다. 프렐리카 MZ 획득이 훨씬 중요하니까요~!
MZ 캐릭터 활용법은 이쪽 포스팅🔗으로.
본 글에 인용된 이미지 및 텍스트 등에 대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가 소유하고 있음을 알립니다. ⓒ 2018-2020 Rayark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