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도리카 Sdorica -mirage- 게임플레이일기

탐색 시스템 〉 사랑은 운명이 아닌 선택 
사기꾼의 희망의 길 


전투 
대상의 CD가 0이 되기 전에 HP를 전부 깎아야 점을 칠 수 있다.
1혼 : 기본 공격 (6202)
2혼 : 실드 공격 (9303)
3혼 : 관통 공격 (12405)


엔딩 
점술사의 목걸이 획득 엔딩 
가방에 쿨렌이 없을 경우 : 맨 처음에 노인 점술사에게 쿨렌을 받는다. 왼쪽으로 쭉 가서 선택지 → 사막 오아시스 지역으로 향한다. → 왼쪽으로 쭉 가서 선택지 → 항구 지역으로 향한다. 물건을 파는 야인 소녀에게서 맥주 1잔과 튀김 꼬치 1개를 구입. → 왼쪽으로 쭉 가서 선택지 → 사막 오아시스 지역으로 가서 도박꾼에게 말을 걸면 쿨렌 120개를 획득할 수 있다. (1회차 한정.)
가방에 쿨렌을 넣어갔을 경우 : 사막 오아시스 지역으로 가서 도박꾼의 점을 봐주고 도박꾼의 모자를 획득해둘 것. (2회차 이후에 필요한 아이템이다.)
구시가지에 있는 남성 뱀야인의 점을 악하게(주로 흑색혼으로 공격하면 된다.) 친 뒤에 사막 언덕 구역으로 향한다. 맵 오른쪽에 있는 매우 사나워 보이는 기사에게 말을 걸어서 10쿨렌으로 그를 고용한다. (이것은 시간 한정 미션을 달성하려는 것이므로 꼭 1회차에 바로 성공하지 않아도 된다.)
가끔 항구 지역으로 가서 맥주와 튀김 꼬치를 사먹으며 포식도와 정신력이 0이 되지 않도록 유지해야 한다.
여러 가지 경험을 하면서 선악치가 0도 100도 아닌 상태를 만들고 DAY: 50까지 버틴 뒤에 선택지에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으니… 회장으로 돌아가자."를 고르면 엔딩을 볼 수 있다.
점술사의 목걸이를 획득하게 된다.

점술사 대회 우승 엔딩 
가방에 점술사의 목걸이를 넣어두고 있을 것.
스토리 이벤트 스킵 가능.
스타트 지역(사막 상점)의 남학생에게 말을 걸어서 악한 점을 친다. (주로 흑색혼으로 공격하면 된다.) →
청공초원으로 가서 왕도 보병에게 말을 걸어서 악한 점을 친다. 왕도 보병이 되어 전투를 두 번 치르게 되는데, 가급적 백색혼으로만 공격해서 혼 보드에 흑색혼을 잔뜩 남겨놓도록 한다. 왕도 보병에게 다시 말을 건다. (맵 오른쪽에서 정신 사납게 움직이고 있는) 점술 협회 고급 회원에게 말을 걸어서 사막 언덕 구역으로 간다. →
밀수업자에게 말을 걸어서 악한 점을 친다. 도마뱀 일족(남성)에게 말을 걸어서 "그를 한 대 걷어찬다."를 고른다. →
(왼쪽으로 쭉 가서 선택지) 구시가지로 향한다. →
(왼쪽으로 쭉 가서 선택지) 항구 지역으로 향한다. → 어린 도마뱀 일족에게 말을 걸어서 악한 점을 친다.
선악치가 0이 되고 자동으로 엔딩 이벤트 발생.

실종된 애인을 찾아내는 엔딩 
가방에 점술사의 목걸이를 넣어두고 있을 것. (가방에 쿨렌, 횃불 혹은 낡은 룬장치, 점술사의 목걸이를 넣어간다. 튀김 꼬치와 맥주도 넉넉하게 가져가면 좋지만, 안 가져가도 전설의 진미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다.)
스토리 이벤트 스킵 가능.
스타트 지역(사막 상점)의 노인 점술사와 남학생 사이에 있는 반짝이를 터치해서 전설의 진미 상인을 만나고 장미꽃 한 송이를 구입해둔다. 남학생에게 선한 점을 쳐준다. (주로 백색혼으로 공격하면 된다.) →
청공초원으로 가서 왕도 보병에게 선한 점을 쳐준다. 점술 협회 고급 회원에게 말을 걸어서 사막 언덕 구역으로 향한다. →
밀수업자에게 말을 걸어서 선한 점을 친다. (만약 맥주가 있다면) 도마뱀 일족(남성)에게 말을 걸어서 "불쌍해보인다. 맥주를 준다."를 고른다. →
(왼쪽으로 쭉 가서 선택지) 구시가지로 향한다. →
(왼쪽으로 쭉 가서 선택지) 항구 지역으로 향한다. → 어린 도마뱀 일족에게 말을 걸어서 선한 점을 쳐준다. (만약 포식도와 정신력이 위험한데 아이템이 전혀 없다면, 맵 오른쪽에 물건을 파는 야인 소녀가 있으므로 가서 구입하도록 한다.) →  
(왼쪽으로 가서 선택지) 구시가지로 향한다. →
(눈앞의 선택지) 고산 암석 지역으로 향한다. 도마뱀 일족(여성)에게 말을 걸어서 점을 친다. 그냥 흑 1혼이나 2혼을 써서 혼 보드에 백색혼이 많아지게 만들고 CD 0이 돼서 점술에 실패하도록 둔다. (겸사겸사 맵 오른쪽에 있는 거대 전갈에게 네 번 말을 걸면 시간 한정 미션 달성.) →  
구시가지로 향한다. 남성 뱀야인에게 말을 걸고 선한 점을 쳐준다. 여성 뱀야인에게 가서 말을 건다.
선악치가 100이 되고 자동으로 엔딩 이벤트 발생.


스페셜 아이콘 
악한 마음 아이콘 
20쿨렌 이상을 가지고 있을 것.
처음에 만나는 노인 점술사와의 대화에서 "저 대신 힘내라고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를 세 번 연속 고른다. 그러면 노인 점술사는 "그래, 힘내라. 네가 더 이상 묻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대답한다. 그래도 또다시 "저 대신 힘내라고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를 고르면 노인 점술사는 "에이. 점을 봐줄 수 있는 도구가 있는데, 받아보겠느냐?"라고 하면서 강제로 어떤 물건을 쥐어준다. "한다."를 고르면 [청년은 못생긴 인형을 받고, 바로 버린다.]라고 뜨면서 스페셜 아이콘 1개 획득. 대화를 끝내면 20쿨렌이 사라져있다.

시온 흐트러진 벚꽃의 검날 아이콘 
점술사의 목걸이를 가지고 있으면 스타트 지역인 사막 상점의 노인 점술사와 남학생 사이에 반짝이가 보이게 된다. 터치하면 비밀스러운 길로 갈 수 있다. 전설의 진미 상인에게 비밀스러운 물건 주문을 한다. (겸사겸사 "뭐 알아낼 만한 정보가 있나?"를 세 번 이상 고르면 시간 한정 미션 달성. 겸사겸사 붕대와 장미꽃, 게임 카드를 구입해둬도 나쁘지 않다. 결산해도 사라지지 않으므로.)
점은 치지 말 것. 사막 상점 근방을 돌아다니며 DAY: 50까지 버틴다. 포식도와 정신력이 위험하면 비밀스러운 길을 오가며 맥주와 튀김 꼬치를 사먹을 것.
쿨렌과 게임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사막 오아시스 지역으로 가서 도마뱀 일족 용역에게 말을 걸어 승리할 때까지 게임을 한다.
DAY: 50에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으니… 회장으로 돌아가자."라는 선택지를 고른다.
또다시 점술사의 목걸이 획득 엔딩이 나오는 것 같다가 전설의 진미 상인이 나타나서는 "후후훗, 이렇게 발전이 없을줄은 몰랐네~~ 불쌍하니, 약속했던 물건은 그냥 주지~~"라고 말한다. 스페셜 아이콘 1개 획득.

선한 마음 아이콘 
가방에 붕대 1개를 넣어두고 있을 것.
(사막 상점 기준 오른쪽으로 쭉 가서 선택지) 빈민굴로 향한다. → 단풍호수로 향한다. → 오리너구리에게 말을 건다. "그를 이해하려고 시도한다."를 고른다. → 전투 돌입. HP와 실드 수치가 굉장해서 이기지 못하고 끝나게 된다. → 다시 말을 걸고 "그를 이해하려고 시도한다."를 고른다. → 세 번 정도 하면 점점 더 고통스러워하는 것 같다며 다친 데를 묶어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 다시 터치해서 "오리너구리를 대신해 상처를 치료한다."를 고른다. 뜨거운 배웅과 달음박질을 남기고 스페셜 아이콘 1개 획득.


Mission 〉 시간 한정 
거대전갈을 성나게 한다. (고산 암석 지역에 있는 거대 전갈이 짜증내며 가버릴 때까지 계속 말을 건다.)
엔딩 달성
엔딩 2회 달성
실종된 애인을 찾아낸다.
점술사 대회 우승
아이의 성장을 목격
다른 이의 연애 감정을 직접 박살낸다. (구시가지에 있는 남성 뱀야인의 점을 악하게 친 뒤에 사막 언덕 구역으로 향한다. 맵 오른쪽에 있는 매우 사나워 보이는 기사에게 말을 걸어서 10쿨렌으로 그를 고용한다.)
상인으로부터 3종류의 정보를 획득 (점술사의 목걸이와 도박꾼의 모자를 획득한 후에 사막 상점의 반짝이를 터치해서 전설의 진미 상인을 만나러 들어간다. "뭐 알아낼 만한 정보가 있나?"를 세 번 이상 고른다.)
도마뱀 일족과 카드놀이에서 승리 (전설의 진미 상인에게서 게임 카드를 구입한 뒤 사막 오아시스 지역에 있는 도마뱀 일족에게 말을 건다. 5/10/20쿨렌을 걸고 숫자가 더 높은 카드를 뽑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을 해서 승리한다.)
점술사의 목걸이 획득
오리너구리를 도와준다.


빵과 티파니 허브티 

포식도와 정신력 때문에 너무 귀찮다면 빵과 허브티를 5~6개씩 가져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

탐색 시스템 〉 태양왕국의 모험가 〉 염일군단에서 쿨렌을 빵과 허브티로 교환하는 공식을 해금할 수 있다.

오스타 - 카렌 - (흑)딜런 [안젤리아]
가방에 횃불 혹은 낡은 룬장치, 각 캐릭터 전용 전투용 아이템, 정신력 올라가는 종류의 아이템 약간을 넣어간다. 빵이나 깡총버섯꼬치, 포식도 관련 아이템은 가져가지 않아도 된다.

사람들에게 말 걸어서 해야 할 것 다 하고 (누구누구에게 맡긴다) → 지휘관에게 가서 "공주가 지휘관에게 병사를 파견하여 근처 마물들을 정리하도록 지시를 내리게 한다" 선택 → 전투 두 번. 전초지로 돌아간다 → 보급물자 챙기고 →
사람들에게 말 걸어서 해야 할 것 다 하고 (누구누구에게 맡긴다) → 보급물자 챙기고 → 지휘관에게 가서 "공주가 지휘관에게 병사를 파견하여 근처 마물들을 정리하도록 지시를 내리게 한다" 선택 → 전투 두 번. 전초지로 돌아간다 → 보급물자 챙기고 →
사람들에게 말 걸어서 해야 할 것 다 하고 (누구누구에게 맡긴다) → 보급물자 챙기고 → 지휘관에게 가서 "공주가 지휘관에게 병사를 파견하여 근처 마물들을 정리하도록 지시를 내리게 한다" 선택 → 전투 두 번. 전초지로 돌아간다 → 보급물자 챙기고 →
(DAY: 4) 마을 주민에게 본거지와 근처 마물과의 관계에 대해 물어보면 전초지의 병사들을 환영한다면서 쿨렌을 빵으로 교환하는 공식 해금. → 결산해도 된다.


섭취 후 포식도+8
한 칸에 2개씩 들어간다.

셜록 - 카렌 혹은 화력 좋은 흑속성 - 흑딜런 [적오스타]
가방에 횃불 혹은 낡은 룬장치, 각 캐릭터 전용 전투용 아이템을 넣어간다. 빵이나 깡총버섯꼬치, 포식도와 정신력 관련 아이템은 가져가지 않아도 된다.

사람들에게 말 걸어서 해야 할 것 다 하고 (누구누구에게 맡긴다) → 지휘관에게 가서 "딜런이 지휘관에게 도굴꾼 토벌 작전을 수행하도록 지시를 내리게 한다" 선택 → 전투 두 번. 전초지로 돌아간다 → 보급물자 챙기고 →
사람들에게 말 걸어서 해야 할 것 다 하고 (누구누구에게 맡긴다) → 보급물자 챙기고 → 지휘관에게 가서 "딜런이 지휘관에게 도굴꾼 토벌 작전을 수행하도록 지시를 내리게 한다" 선택 → 전투 두 번. 전초지로 돌아간다 → 보급물자 챙기고 →
사람들에게 말 걸어서 해야 할 것 다 하고 (누구누구에게 맡긴다) → 보급물자 챙기고 → 지휘관에게 가서 "딜런이 지휘관에게 도굴꾼 토벌 작전을 수행하도록 지시를 내리게 한다" 선택 → 전투 두 번. 전초지로 돌아간다 → 보급물자 챙기고 →
(DAY: 4) 상인에게 본거지 근처 치안 상황에 대해 물어보면 최근 치안이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한다면서 쿨렌을 허브티로 교환하는 공식 해금. → 결산해도 된다.

티파니 허브티
섭취 후 정신력+8
단, 한 칸에 1개만 들어가는 아이템.



지역 설명 

[ 사막 상점 ] - 스타트 지역

노인 점술사 - 게임 설명.

전설의 진미 상인 
점술사의 목걸이를 가지고 있으면 노인 점술사와 남학생 사이에 반짝이가 보이게 된다. 터치하면 비밀스러운 길로 갈 수 있다. 오른쪽으로 조금 가보면 상인의 모습이 슬쩍 보인다.
작은 붕대 1개 (응급 처치용 붕대) - 5쿨렌
장미꽃 한 송이 - 5쿨렌
튀김 꼬치 5개 - 10쿨렌
맥주 5병 - 3쿨렌
게임 카드 (트럼프 카드) - 3쿨렌
비밀스러운 물건 주문 - 3쿨렌
(도박꾼의 모자를 가지고 있을 경우) 전설의 먹거리 상인에게 정보 구매 - 3쿨렌

남학생 (앗, '야수의 정점 결정전'의 그 학생?!)
선한 점을 쳐주면 거대 전갈을 데리고 와서 대륙을 돌아다니며 더 강한 상대에게 도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힌다.
악한 점을 쳐도 아름다운 소녀(바니걸 릴리)를 만났다며 감사하다는 인사를 해온다.


[ 사막 오아시스 지역 ] 

도박꾼 - 점을 어떻게 치든지 도박꾼의 모자 1개, 도박 증명서 1개, 쿨렌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도박 증명서 : 가방에 휴대할 시, 아군 캐릭터의 패시브 스킬이 1개 더 늘어난다. 플레이어의 턴이 시작될 시, 정신력 1~3 감소. 플레이어가 소지한 쿨렌 1당 캐릭터의 스킬 효과가 0.1%씩 증가.)

도마뱀 일족 용역 - 전설의 진미 상인에게서 게임 카드를 구입해 가져가면 5/10/20쿨렌을 걸고 게임을 하게 된다.
(게임 카드 : '아가씨의 대항해'에서 획득했던 트럼프 카드와 똑같다.)


[ 항구 지역 ] 

어린 도마뱀 일족 

물건을 파는 야인 소녀 
맥주 1잔 - 1쿨렌
맥주 6잔 - 5쿨렌
튀김 꼬치 1개 - 3쿨렌
튀김 꼬치 6개 - 15쿨렌
작은 붕대 - 10쿨렌
장미꽃 한 송이 - 10쿨렌


[ 사막 언덕 구역 ] 

밀수업자 
선한 마음의 점을 치면 금괴 2개 획득.
악한 마음의 점을 치면 쿨렌 30개 획득.

도마뱀 일족(남성) 
(맥주를 가지고 있을 때) 불쌍해보인다. 맥주를 준다. - 선악치 증가 +5.
그를 한 대 걷어찬다. - 선악치 감소 -5.

매우 사나워 보이는 기사 
구 시가지에 있는 남성 뱀야인에게 말을 걸고 악한 점을 친다. 사막 언덕 구역으로 와서 매우 사나워 보이는 기사에게 말을 걸고 10쿨렌으로 그를 고용하면 다른 이의 연애 감정을 직접 박살내는 이벤트 발생.


[ 구 시가지 ] 

점술 협회 고급 회원 - 점술사의 목걸이를 가지고 있으면 원래 일자수, 포식도, 정신력의 절반만 소모해서 사막시장, 단풍호수, 빈민굴로 갈 수 있다.
여성 뱀야인 
남성 뱀야인 


[ 고산 암석 지역 ] 

도마뱀 일족(여성) - 혼 보드에서 흑색혼을 없애버리는 용도로 쓸 수 있다.
선한 점을 치면 사람이 많은 곳에서 기다릴 것이라고 알려주게 된다. 도마뱀 일족(여성)은 거기서 조용히 기다리겠다며 고맙다고 말한다. 죄책감에 휩싸이던 중, 도마뱀 일족(여성)의 편지를 받게 된다. 선악치 증가. 0.
악한 점을 치면 인적이 드문 곳에서 기다릴 것이라고 알려주게 된다. 도마뱀 일족(여성)은 울면서 확인해보겠다며 고맙다고 말한다. 청년 점술사는 곤란한 질문을 하다니 괘씸하다고 생각하며 도망친다. (맵에서 튕겨 나온다.) 다시 가보면 핏자국만 남아있다. 선악치 감소. -20.

거대 전갈 


[ 청공초원 ] 

왕도 보병 
선한 점을 치면 쿨렌 1개 획득하는 개그 이벤트 발생.
악한 점을 치면 왕도 보병이 되어서 전투를 두 번 치르게 된다. 혼 보드에서 백색혼을 없애버리는 용도로 쓸 수 있다.

점술 협회 고급 회원 - 점술사의 목걸이를 가지고 있으면 원래 일자수, 포식도, 정신력의 절반만 소모해서 고산 암석 지역, 단풍호수, 항구 지역, 사막 언덕 구역으로 갈 수 있다.


[ 빈민굴 ] 

평민(아이) 
선한 점을 치고 다시 말을 걸어 튀김 꼬치를 주면 대량의 음식을 매일 소년에게 보내주게 된다는 이벤트 발생.

악한 점을 치면 대륙에 전설적인 맛있는 식재료를 가져다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 사막 상점으로 돌아가서 전설의 진미 상인에게 말을 걸고 "지금 시간 괜찮아?"를 고른다. → 다시 빈민굴로 향한다. → 평민(아이)를 터치하면 [전설의 먹거리 상인이 남자아이를 따라 떠난다.]는 이벤트 발생. 선악치 감소 -20. 이 이벤트를 보고 나면 더 이상 비밀스러운 길로 갈 수 없게 된다.

평민(노인) 
정신력이 얼마 없는 상태에서 말을 걸면 깡총버섯 스프를 준다.
그를 한 대 걷어찬다. - 포식도와 정신력이 10 감소.
그에게 인사한다. - 선악치 +0.0000000001


[ 단풍호수 ] 

오리너구리 - 응급 처치용 붕대




본 글에 인용된 이미지 및 텍스트 등에 대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가 소유하고 있음을 알립니다. ⓒ 2018-2020 Rayark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