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니, 이 이벤트가 복각됐다고요?! 2018년 8월에 아주 잠깐 스쳐지나가듯이 있었던 칠석 이벤트인데?! 아니, 그러면 티카의 거룩한 밤의 소녀나 딜런의 국 끓이기도 복각될까요??? (공략이 필요 없는 이벤트이지만, 복각됐다는 것 자체가 너무 신기해서 기록용으로 올려둡니다.)


글 펼치기

이벤트 퀘스트 〉 처음으로 마법사가 되다 
모든 연인이 부부가 되길 
혼 보드에 흑색혼을 가득 모은 뒤 애니 · 베티 · 카라가 요구하는 대로 한정 특별 케이크(1혼) · 아름다운 꽃(2혼) · 반짝 빛나는 크리스탈(4혼)을 바치고 용기를 내어 고백한다. 애니 · 베티 · 카라는 엘리오를 좋아하기 때문에 거절한다.
깡총버섯 아비와 깡총버섯 어미를 쓰러뜨린다.

모든 연인이 부모님을 화나게 하길 
네드를 먼저 쓰러뜨려야 한다. 팡이나 나이젤처럼 전방 공격을 하는 캐릭터 혹은 지정된 적만 공격하는 캐릭터를 데려갈 것.
만약 리사부터 쓰러뜨린다면 우리 편 셜록이 폭발해버리면서 전투 실패.

모든 연인이 좋은 오빠 동생 사이가 되길 
왼쪽으로 가면 '강력한 주문을 품고 있는 비석'이 있으므로 룬 참모를 얻어둔다. (아무래도 상관없지만, 이 맵의 맨 왼쪽으로 쭉 가면 눈을 부리부리하게 뜨고 있는 푸찌를 볼 수 있다.) 묘안을 지정하고 흑 1혼을 다섯 번 날리면 묘안이 묘안SP로 뿅 변하고 로저는 혼자 알아서 쓰러진다. 클리어.

만약 로저부터 쓰러뜨린다면 묘안은 전투를 관두고 로저에게로 달려가서 운다. 어쨌든 클리어.
만약 묘안부터 쓰러뜨린다면 로저는 묘안을 감싸면서 SSR로 변화한다. 딱히 특이한 조건은 없으므로 충분히 이길 수 있다. 클리어.


모든 연인이 망해버리길 
하이드나 시온처럼 1혼이 공격 스킬 아닌 캐릭터를 데려갈 것. 공격하지 않고 네 번 정도 한가로이 이로운 효과 스킬 같은 걸 쓰고 있으면 셜리와 시어도어는 자기들끼리 알아서 관계를 파탄 낸다. 클리어.

만약 한 번이라도 공격한다면 셜리는 공격태세로 전환한다. 「되돌리기」(반사)를 가지고 있지만, 우리 편 치유와 실드 채우기를 간간이 하면서 싸우면 이길 수 있다. 클리어.




아니, 정말로 복각됐네요?!


글 펼치기

이벤트 퀘스트 〉 ☆크리스마스 대작전☆ 
(바로 이동하지 말고, 현재 있는 장소에서 전투를 다 치르고 선물상자를 전부 획득한 다음에 이동할 것.)

1. 잠겨있지 않은 대문 (몰래 들어가기) → 지하로 향하는 계단 (이 아래는 뭐가 있을까?) → 왼쪽으로 조금만 가보면 포장되지 않은 선물의 리본이 있으므로 줍는다. 오른쪽으로 간다. → 탈출 지시 사항 (「여기까지 왔으면 이제 떠나도 좋다」) 자동종료.

1. (신 클래스의 동료 추천) 잠겨있지 않은 대문 (몰래 들어가기) → 지하로 향하는 계단 (이 아래는 뭐가 있을까?) → 전투하고 선물상자를 획득한 다음에 배경에 있는 액자를 두 번 건드리고 스위치를 움직인다. 맵 왼쪽으로 쭉 가보면 문이 열려있으므로 터치한다. 잠겨있던 문이 열렸다 (엄청 많은 선물들이 안에 있는 것은 아닐까?) → 바닥에 포장되지 않은 선물의 리본이 있으므로 줍는다. 오른쪽으로 쭉 가면 ㅅㅊ 수집가와 전투하게 된다. 우리 편이 쓰러질 때마다 실드까지 완전회복해버리므로 참모 푸찌와 금 2혼 → 금 2혼을 써서 속전속결 공략한다. 자동종료.


1. (선물상자를 가장 많이 획득할 수 있는 루트) 잠겨있지 않은 대문 (몰래 들어가기) → 어디로 향하는 복도일까 (뒤로 갈 수 있을 것 같다……) → 2층으로 향하는 계단 (가서 살펴본다) → 활짝 열려있는 긴 창문 (지붕 위가 조금 소란스러운데……) → 바닥에 포장되지 않은 선물의 리본이 있으므로 줍는다. 배경에 티카와 푸찌, 팡이 있다. 터치해보면 대사가 나온다. 끝까지 쭉 가면 탈출 지시 사항 (「여기까지 왔으면 이제 떠나도 좋다」) 자동종료.


1. 잠겨있지 않은 대문 (몰래 들어가기) → 어디로 향하는 복도일까 (뒤로 갈 수 있을 것 같다……) → 복도 끝에 방이 하나 있다 (문을 열어 안을 살펴본다) → 집 바깥으로 향하는 것 같다 (달려갈 수밖에...) → 왼쪽으로 가서 나무 사이 파랗게 빛나는 부분을 터치하다보면 선택지가 뜬다. 정교한 인형 하나가 어두운 구석에 널부러져있다 (머리에 묶여있는 리본을 가져간다) 이제 오른쪽으로 간다. → 숲으로 (숲으로 들어가면 탈출할 수 있을 거야……) → 포장되지 않은 선물의 리본을 줍는다. → 탈출 지시 사항 (「여기까지 왔으면 이제 떠나도 좋다」) 자동종료.

1. (신 클래스의 동료 추천) 뒷 정원으로 향하는 벽돌길 (가서 살펴본다) → 숲속에서 아득한 소리가 들려온다 (누가 노래를 부르고 있는 거지?) → 포장되지 않은 선물의 리본을 줍는다. 바로 뒤에 있는 나무 아래 빛나는 인형을 터치하다보면 파란 빛줄기가 하늘 왼쪽으로 흘러가는 걸 볼 수 있다. 맨 왼쪽으로 쭉 가서 화면 왼쪽을 마구 터치해보면 선택지가 나타난다. 숲에 숨겨져 있던 작은 길이 나타났다 (찰카닥……찰카닥……무슨 소리지?) → 풀 바닥에 포장되지 않은 선물의 리본이 있으므로 줍는다. 오른쪽으로 쭉 가면 티카 SP와 전투하게 된다. 자동종료.

아, 아까워라.




Mirage 메인 스토리 Chapter 7 금지 구역 
7-3 변절 
첫 번째 전투에서 백색혼을 적당히 모아둔다.
두 번째 전투에서 레이저의 HP를 50% 미만으로 떨어뜨린 다음에 백혼 공격을 연속으로 날려주면 된다. (레이저의 HP가 50% 미만인 상태에서 2중첩의 「약화」를 가지고 있으면 퀘스트 클리어.)

Mirage 메인 스토리 Chapter 11 기원 
11-2 이변 
백 1혼을 룬에게 → 금 2혼 → 백 1혼을 룬에게 → 흑 4혼이나 흑 2혼 공격 → 금혼 혹은 흑혼 공격.
이형화된 레이저의 HP가 50% 이하로 떨어지면 전투 종료된다.
이형화된 레이저가 아군 두 사람 모두에게 영구적인 기절을 부여하게 놔두면 패배할 수밖에 없는 구조. 혼 배열에 4혼이 나오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혼 배열 운이 안 좋으면 그냥 전투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는 것이 나은 것 같다.

11-3 치명적 약점 
첫 번째 전투 : 완전체 디비어스가 잡몹을 소환하면 룬 2혼으로 쓰러뜨린다. 그러면(=적 캐릭터가 사망하면) 다이애나가 공격 태세로 진입한다. 다이애나 1혼을 룬에게 준다. 룬 1혼을 써서 룬을 도발 상태로 유지한다. 이렇게 하면 룬이 공격을 당할 때마다 다이애나가 자동으로 중독 공격을 발동한다.
백 1혼과 금 1혼만 써서 룬 「원호」와 도발 상태를 유지한다.

두 번째 전투 : 다이애나 4혼이나 2혼으로 실드 확보. 샤를 4혼 혹은 룬 4혼 몇 번으로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Eclipse 메인 스토리 챕터 3 기린의 재액 
3-7 환상의 폭포 
반짝이 세 군데를 조사한다.
백색의 옥석을 건드린다. 흑색의 옥석을 건드린다. 백색. 백색. 흑색. 흑색. 백색.
갈색 옥석을 건드린다. 청록색 옥석을 건드린다. 청록색. 청색. 청색.
가운데 반짝이(돌문)를 터치한다.



이벤트 〉 뜨거운 춘천의 위란 
사계절 춘천의 주인 

가방에 융모 신발, 융모 장갑, 융모 모자, 화려한 그림자, 낡은 룬장치, 시침검, 점술사의 목걸이, 왕국의 휘장, 횃불, 의사 증명서, 숫돌을 넣어두기.
사기부터 100까지 올리고 153 이상을 노리면서 명성605 이상으로 올리기. 명성이 오르면 자금을 좀 더 빨리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지역(온천과 연회장부터) 레벨업시키기.

[ 돌발 상황 ] 
"지붕의 대들보가 부러졌습니다. 부상을 당한 손님이 있습니다! 해당 사건에 대해 어떤 분부를 내리시겠습니까?"
"야수가 객잔에 침입하여, 손님을 깨물었다고 합니다! 해당 사건에 대해 어떤 분부를 내리시겠습니까?"
"어떤 손님이 상점가에서 모조품을 구매한 후, 화가 나서 난동을 부리고 있답니다!"
"어떤 손님이 식당에서 식사한 뒤 배탈이 나버렸습니다!"

게임 초반엔 명성이 훅 떨어지더라도 내버려둔다는 분부를 내려서 무위이치(無爲而治)의 경영 철학을 실천한다. 사기를 100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부터 우선시한다.

돈으로 해결 (자금 3000, 사기4, 명성20을 낮춘다.)
희생양 삼기 (사기6, 명성20을 낮춘다.)
내버려 두기 (사기2, 명성40을 낮춘다.) - 해당 구역 순찰이 불가능해진다? 그렇다면 초반부 식당과 상점가 돌발 상황은 아예 내버려둬도 된다.
폭력으로 위협 (명성50을 낮춘다.) - 가을 이벤트로 광기의 붉은 소(첫째)가 합류하면 추가되는 선택지. 해당 구역 순찰이 불가능해진다.

[ 유지 보수 업무 ] 
객잔 시설 보수 (객잔이 훼손될 확률을 낮춘다)
근방의 야수 사냥 (야수에게 공격당할 확률을 낮춘다)
연회장 질서 유지 (점원이 손님을 때릴 확률을 낮춘다)
상점가 물건 가격 안정화 (매매로 인한 분쟁이 생길 확률을 낮춘다)
온천 구역 수도관 보수 (침수가 발생할 확률을 낮춘다)
식당 위생 관리 (식중독이 발생할 확률을 낮춘다)
점원 격려 (사기+10)
객잔 광고 (명성+50)

[ 순찰 ] 
온천 구역
연회장
식당
상점가

가을 이벤트로 광기의 붉은 소(첫째)가 합류하고 나면 일일이 손님들을 터치할 필요가 없어진다. 광기의 붉은 소(첫째)만 터치하면 단번에 요금을 걷을 수 있다.

[ 내일 주력 상품 ] 
특색있는 먹거리
온천 탕분
객잔 기념품

[ 객잔에 관한 소문 ] 
게임 초중반엔 무시한다. 무엇무엇에 관한 소문이 돌고 있으니 들어보겠냐고 뜨면 '아니요'라고 답한다.

객잔 조수 "요즘 동료들 가운데 일이 고되고 재미없다는 불평이 나오고 있습니다. 만일 이런 사실이 손님의 귀에 들어가기라도 하면, 객잔의 명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객잔에 관한 소문) 미친 흑소(둘째) "비가 그치질 않아 미치겠어요! 객잔의 나무들이 전부 젖어서 엉망이 됐다구요! 빨리 수리하는 게 좋을 겁니다!"
(야수에 관한 소문) 너구리 기생 "저, 점주님... 저 너무 너무 무서워요~~ 아까 정원에서 엄청 큰 발자국들을 봤어요! (생략) 그들은 얼마 전 숲 속에서 거대한 괴수를 마주쳤다더군요...... (생략)"
(상점가에 관한 소문) 비단 뱀장어 "어제 식당 일을 하는데, 또다시 불만을 토로하는 손님이 있었습니다. 상점 거리에서 물건 값을 후려치고 불량품을 판다더군요. (생략) 상점 거리에서 그 일에 관해 확인해주셨으면 합니다."
(식당에 관한 소문) 너구리 기생 "식당에 갔는데, 그릇이 지저분했던 건 물론이고... 돌아오자마자 탈이 나서 밤새 고생했어요... 흐흑......"


[ 계절 이벤트 ] 
순찰 구역에 노란색 마크가 뜨면 가본다.

1. 미친 흑소(둘째)가 정원(연회장)에서 이상한 식물을 봤다는 이벤트. (순찰 맵 : 노란색 느낌표 → 다음 회차에 노란색 물음표 → 다음 회차에 정원에서 만도라 셋이 태어나는 이벤트 발생.) 《사계절 춘천의 주인》에서, 봄의 [정원의 신기한 새싹] 클리어.

2. 노란색 마크가 뜨는 식당, 온천, 상점가, 연회장 등등을 순찰하며 (회색이라서 잘 안 보이는) 개구리 석상을 터치해서 이벤트를 본다. → 게임을 마치면 전투 발생 및 점주가 잠에서 깨어나는 이벤트 발생. 《사계절 춘천의 주인》에서, 여름의 [기묘한 석상 사건] 클리어.

3. 뱀장어족 소문 이벤트 자동 발생. → 상점가(노란색 느낌표) 순찰 : 부지런한 생쥐와 대화. 너구리 기생 소문 이벤트 자동 발생. →
식당(노란색 물음표) 순찰 : 비단 뱀장어와 대화. & 온천 순찰 : 미친 흑소(둘째)와 대화해보면 "다음 영업일에 욕실에 가서 조사해보자."라는 힌트를 얻는다. →
온천 구역(노란색 물음표) 순찰 : 광기의 붉은 소(첫째) 합류 이벤트 자동 발생. 오른쪽으로 가서 광기의 붉은 소(첫째)와 대화를 나눠보면 형제를 모두 모으면 자신도 합류하겠다고 말한다. 《사계절 춘천의 주인》에서, 가을의 [뒤늦게 온 미친 황소 장남] 클리어.

4. 객잔 조수가 객잔의 설계도와 비밀의 방을 발견했다는 소문 이벤트 자동 발생. →
연회장(노란색 느낌표) 순찰 : 순찰 완료 표지판 위의 반짝이를 터치한다. (엄청난 돈과 누가 남겼는지 모를 편지 발견. 재밌는 보물 찾기를 해보라며 상점가를 살펴보라고 한다.) →
상점가(노란색 물음표) 순찰 : 순찰 완료 표지판 오른쪽의 반짝이를 터치한다. (엄청난 돈과 누가 남겼는지 모를 편지 발견. 서재 밖 화원을 파보라고 한다.) →
객잔 조수의 왼쪽으로 쭉 가서 화원의 반짝이를 터치한다. 물이 나온다. 《사계절 춘천의 주인》에서, 겨울의 [객잔의 보물찾기] 클리어. 기쁜 조수 아이콘 획득.


DAY: 4가 되면 주말이 된다. (이후로 4의 배수마다 주말이 된다.)

[ 경영 방침 ] 
주말 근무 (자금+3000, 명성+30, 사기-10)
포상금 (사기+15, 자금-3000)
대대적인 홍보 (명성+75, 자금-3000)
방만 경영 (사기+5, 명성+25)

[ 지역 레벨업 ] (필요 자금 3500 → 7000 → 10000 → 40000 {레벨 5} → 60000 → 75000)
연회장
상점가
온천
식당

주말에 [ 지역 레벨업 ]으로 우선 온천과 연회장부터 레벨 5로 만들 것. 
주중에 [ 순찰 ]을 온천과 연회장으로 돌면서 자금 획득. 

[ 객잔 대모험 ] 
진상 고객 혼쭐 내주기 (성공 시 자금+2000)
객잔 유지 보수 (성공 시 명성+10)
야수 퇴치 (성공 시 사기+2)

지역 레벨업을 하면 직원이 자동적으로 늘어난다.
연회장을 레벨 5로 만들면 만담가가 들어오게 된다. 객잔 대모험에 만담가(흑속성)와 전투력 중간 직원들을 투입하면 마지막 구역까지 순조롭게 마칠 수 있다.
온천을 레벨 5로 만들고 가을 이벤트를 마치면 전투력 매우 강한 미친 황소 장남이 들어오게 된다.


너구리 기생 (전투력 약함, 공격 대상에게 [무방비] 부여, 실드 공격 대상에게 [무방비] 부여.)
꽃사슴 기생 (전투력 중간, 공격 대상에게 [무방비] 부여, 실드 공격 대상에게 [무방비] 부여.)
만담가 (전투력 강함, 공격 대상에게 [무방비] 부여, 실드 공격 대상에게 [무방비] 부여.)
부지런한 생쥐 (전투력 약함, 공격 시 자신에게 [피해 감소] 부여, 실드 공격 시 자신에게 [피해 감소] 부여.)
겁쟁이 생쥐 (전투력 중간, 공격 시 자신에게 [피해 감소] 부여, 실드 공격 시 자신에게 [피해 감소] 부여.)
귀여운 생쥐 (전투력 강함, 공격 시 자신에게 [피해 감소] 부여, 실드 공격 시 자신에게 [피해 감소] 부여.)
미친 흑우 차남 (전투력 약함, 공격 시 대상의 CD 증가, 실드 공격 대상의 CD 증가.)
난폭한 황소 삼남 (전투력 중간, 공격 시 대상의 CD 증가, 실드 공격 대상의 CD 증가.)
사나운 백우 사남 (전투력 강함, 공격 시 대상의 CD 증가, 실드 공격 대상의 CD 증가.)
미친 황소 장남 (전투력 매우 강함, 공격 시 대상의 CD 증가, 실드 공격 대상의 CD 증가.)
비단 뱀장어 (전투력 약함, 공격 대상에게 [출혈] 부여, 실드 공격 대상에게 [출혈] 부여.)
청록색 뱀장어 (전투력 중간, 공격 대상에게 [출혈] 부여, 실드 공격 대상에게 [출혈] 부여.)
가을빛 뱀장어 (전투력 강함, 공격 대상에게 [출혈] 부여, 실드 공격 대상에게 [출혈] 부여.)


이벤트 상점(봄의 샘물 상점)에서 온천 축제 보물 상자부터 구입한다. DAY: 40~45쯤에 노바 OS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OS는 온천(OnSen, 温泉)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 아니, 레이아크… 대만 회사라면서요.
DAY: 50쯤에 티토리마 스킨북 봄나비의 색을 획득할 수 있다.




본 글에 인용된 이미지 및 텍스트 등에 대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가 소유하고 있음을 알립니다. ⓒ Rayark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