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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도리카 Sdorica -aurora- 게임플레이일기

이벤트 〉 한여름 밤의 공포 체험 
안계 계파 축제의 거상! 

가방에 낡은 룬장치, 횃불, 시침검, 왕국의 휘장을 넣는다. (점술사의 목걸이는 가져가지 않는다.)

(조수) 점원 모집 하기 →
(돋보기 아이콘) 노점 설치 →
(설치한 노점) 노점 업그레이드 · 점원을 파견하여 노점을 돕게 한다 (※ 겁쟁이 생쥐, 청록색 뱀장어, 미친 흑소(둘째)는 제외할 것.) →
(맵의 맨 왼쪽으로 쭉 가서 돋보기 아이콘) 점원을 파견하여 건축 자재를 수집하게 한다 (※ 부지런한 생쥐, 비단 뱀장어, 난폭한 황소(셋째)는 제외할 것.) → 출발 →

(건축자재 수집 자동 진행)
모든 준비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야간 축제에 진입하시겠습니까? (혹은 조수에게 가서 '축제 준비를 마치고 야간 축제 시작하기') 확인 →
(※ 주간의 일 순서는 크게 상관없음.) 

(간이 음식 판매대)
(이야기꾼 노점)
(반딧불이 노점)
(금붕어 건지기 노점)

매출을 결산하자!

~ 점원 모집 하기 ~

부지런한 생쥐 
특기: 노점 돕기 / 전투능력: 단일 공격 시, [중독] 부여, 아군 치유 시, [강화] 부여. / 빛나는 큰 눈에 청산유수한 말솜씨. 경험 있는 책략가이다.
(부지런한 생쥐) 그래, 머리 회전이 빠른 게 최고지!
(비단 뱀장어) 책략가!
(미친 흑소-둘째-) 똘망똘망한 큰 눈망울!

겁쟁이 생쥐 
특기: 수집 / 전투능력: 단일 공격 시, [무방비] 부여, 아군 치유 시, [피해 감소] 부여. / 천성이 겁이 많은 성격. 언제나 염세적인 눈으로 다른 이를 훔쳐본다. 경험 있는 디자이너이다.
(부지런한 생쥐) 그래, 소심한 자를 채용하는 거야!
(비단 뱀장어) 디자이너!
(미친 흑소-둘째-) 염세 가득한 얼굴!

귀여운 생쥐 
특기: 노점 돕기, 수집 / 전투능력: 단일 공격 시, [약화] 부여, 아군 전체 치유 시, [약화] 부여. / 빛나는 큰 눈은 그의 천진난만한 성격을 보여준다. 경험 있는 책략가이다. 
(부지런한 생쥐) 그래, 노는 걸 좋아하는 너다!
(비단 뱀장어) 판매원!
(미친 흑소-둘째-) 투명하게 맑은 눈!

비단 뱀장어 
특기: 노점 돕기 / 전투능력: 전체 공격, 적 전체에게 [무방비] 부여. / 어떤 직책을 주든 그녀는 신중하고 회전이 빠른 두뇌로 일을 멋지게 해낼 수 있다. 평소에 청록색의 옷을 쇼핑하는 것을 좋아한다.
(겁쟁이 생쥐) ㅊ.. ㅊ.. 착실하게 일하는 누나......
(청록색 뱀장어) 다양한 장사 경험을 가진 젊은 여자~
(난폭한 황소-셋째-) 하늘처럼 푸른 옷을 입은 아가씨!

청록색 뱀장어 
특기: 수집 / 전투능력: 전체 공격, 적 전체에게 [무방비] 및 [출혈] 부여. / 그녀의 남편은 섹시하고 아름다우며 여성미가 넘치는 그녀에게 다른 남자들이 들러붙어서 귀찮게 하지 않을까 언제나 전전긍긍한다. 평소에 붉은색 옷을 쇼핑하는 것을 좋아한다.
간이 음식 판매대 설치 시 첫 획득. ✔
(겁쟁이 생쥐) ㅇ.. ㅇ.. 예쁘고 섹시한 누나......
(청록색 뱀장어) 기혼이면서 남다른 독특한 매력의 아내~
(난폭한 황소-셋째-) 장미처럼 빨간 옷을 입은 아가씨!

다홍색 뱀장어 
특기: 노점 돕기, 수집 / 전투능력: 전체 공격으로 [약화] 부여, 적 전체에게 [출혈] 부여. / 적자지심의 강인한 워킹맘. 어린 아이를 특히 잘 다룬다. 평소에 연분홍색의 옷을 쇼핑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야기꾼 노점 설치 시 첫 획득. ✔
(겁쟁이 생쥐) ㅅ.. ㅅ.. 순진하고 천진난만한 누나......
(청록색 뱀장어) 자식을 키우면서 돈까지 버시는 어머니~
(난폭한 황소-셋째-) 복숭아같이 화사한 옷을 입은 아가씨!

미친 흑소(둘째) 
특기: 수집 / 전투능력: 단일 공격, 자신에게 [격노] 및 해로운 효과 부여. / 둘째인 그는 성질이 급하고 거칠지만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빠른 속도의 벌목 실력을 가지고 있다.
(귀여운 생쥐) 아버지가 성미가 급하고 무모한 사람이 때론 더 단순하고 참을성이 있다고 하셨어요~
(다홍색 뱀장어) 물론 빠른 벌목꾼이죠! 그를 응원하고 싶어요!
(사나운 백소-넷째-) 까무잡잡하고 건장한 힘센 조수 급구 중

난폭한 황소(셋째) 
특기: 노점 돕기 / 전투능력: 단일 공격, 자신에게 [도발] 부여 및 전체의 실드를 채운다. / 셋째인 그는 형제 중 가장 의젓하다. 건장한 체구로 지은 집도 그 자신만큼이나 튼튼하고 믿음직스럽다.
반딧불이 노점 설치 시 첫 획득. ✔
(귀여운 생쥐) 어머니가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오빠가 가장 최고라고 말씀하셨어요!
(다홍색 뱀장어) 물론 생산적인 능률있는 건설공이죠! 그의 땀을 닦아주고 싶네요!
(사나운 백소-넷째-) 무쇠처럼 단단하고 건강한 조수 급구 중

사나운 백소(넷째) 
특기: 노점 돕기, 수집 / 전투능력: 단일 공격, 전체에게 [무방비] 및 아군 전체에게 [강화] 부여. / 막내인 그는 늘 말수가 적어 속내를 알 수 없다. 그러나 식량만큼은 그에게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금붕어 건지기 노점 설치 시 첫 획득. ✔
(귀여운 생쥐) 친구가 이성적이고 침착한 사람이 제일 좋대요~
(다홍색 뱀장어) 물론 많은 사람들의 신임받는 세금징수인이죠~ 도시락은 제가 만들게요!
(사나운 백소-넷째-) 바로 나같은... 눈처럼 뽀얀 피부의 고상한 조수 급구 중


~ 야간 축제 ~

《안계 계파 축제의 거상!》 이벤트 입장 한 번에 미니게임 두 가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노점을 업그레이드할수록 미니게임의 난이도가 쉬워진다.
노점 업그레이드 (노점 현재등급 : 1) (1000 자금, 100 건축자재)
노점 업그레이드 (노점 현재등급 : 2) (2000 자금, 200 건축자재)
노점 업그레이드 (노점 현재등급 : 3) (4000 자금, 300 건축자재)
노점 업그레이드 (노점 현재등급 : 4) (8000 자금, 500 건축자재)
노점 업그레이드 (노점 현재등급 : 5) (12000 자금, 600 건축자재)
노점 업그레이드 (노점 현재등급 : 6) (18000 자금, 1000 건축자재)

축제 안내소 랭크 2 - 노점의 총 레벨이 8
축제 안내소 랭크 3 - 노점의 총 레벨이 16
축제 안내소 랭크 4 - 노점의 총 레벨이 20

조수에게 '손님 상황'을 물었을 때 대답해주는 노점 앞에는 금색 복고양이가 있다. 미식가들(간이 음식 판매대), 이야기꾼의 팬들(이야기꾼 노점), 활기찬 아이들-다채롭고 흥미로운 노점(반딧불이 노점), 달달한 연인들-예쁘고 시원한 곳(금붕어 건지기).
아마도 해당 노점의 미니게임을 플레이하면 더 벌 수 있는 거…겠지요?

오소리 악당이나 술에 취한 변태 늑대가 나타나면 밤의 축제 기념품 75개, 4000 쿨렌(창고 쿨렌이 아니라, 이벤트 속 자금)을 획득할 수 있다. (→ 밤의 축제 기념품 90개, 6000 쿨렌 → 밤의 축제 기념품 105개, 8000 쿨렌)


[ 간이 음식 판매대 ] 
노점 설치 (1000 자금?)

2혼으로 값싼 주먹밥(금색혼) · 타코야키(흑색혼) · 탕후루(백색혼)를 만든다.
3혼으로 평범한 주먹밥(금색혼) · 타코야키(흑색혼) · 탕후루(백색혼)를 만든다.
4혼으로 값비싼 주먹밥(금색혼) · 타코야키(흑색혼) · 탕후루(백색혼)를 만든다. (← 노점 현재등급 : 3부터.)

똑같은 음식을 두 번 만들면 안 된다. 그러므로 마땅한 혼이 없으면 1혼을 쓸 것.
사이사이 1혼을 써가면서 4혼으로 세 가지 음식 전부를 값비싼 음식으로 만들면 Mission 〉 시간 한정 〉 '간이 음식 판매대에서 12점 이상 획득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한다.' 달성.


[ 이야기꾼 노점 ] 
노점 설치 (2000 자금, 150 건축자재)

다른 그림 찾기 게임.
'바로 맞춰본다'를 고를 것.

이 물건들 중 수량이 변하지 않은 것은? (그릇, 등, 마네키네코, 방석, 찻주전자 중 한 가지를 선택한다.)

이 물건들 중 수량이 변하지 않은 것은? (병풍, 우산, 족자, 항아리 중 한 가지를 선택한다.)

이 물건들 중 수량이 변하지 않은 것은? (가면, 그릇, 보따리 중 한 가지를 선택한다.) (← 노점 현재등급 : 5부터.)

[ 반딧불이 노점 ] 
노점 설치 (8000 자금, 600 건축자재)
(노점 업그레이드를 하면 겁쟁이 생쥐 획득?)

CD 숫자가 가장 큰 반딧불이를 기준으로 잡고, CD 숫자가 모자라는 '색이 변하는 반딧불이'를 지정해서 늘리고 싶은 CD 숫자만큼 n혼을 사용한다. (※ 단, 1혼을 사용하면 지정된 적의 CD를 0으로 만든다.)
모든 반딧불이의 CD 숫자를 동일하게 만들면 = 똑같은 색깔로 만들면 클리어.

[ 금붕어 건지기 노점 ] 
노점 설치 (15000 자금, 1000 건축자재)

기포 색깔과 같은 색의 혼을 쓴다.
노점 현재등급 : 3부터 4혼을 쓸 수 있다. 4혼을 쓰면 Mission 〉 시간 한정 〉 '금붕어 건지기 노점에서 24점 이상 획득했다'를 달성하기 쉽다. (하지만 보상은 고작 아이콘 '나풀나풀 자당'. 아니, 왜…? 대체 왜…?)

~ 유령의 집 ~

'축제 안내소 랭크를 3까지 올리고 노점의 총 레벨이 16을 달성했다'의 다음 회차부터 「유령의 집」이 개방된다.
좌상단에 '유령의 집 내부 공사 진도 0/150'이 표기되기 시작한다.

― 조수에게 말을 걸고 '직원을 파견하여 유령의 집을 수리한다.' (참가 전까지 12000 자금, 450 건축자재를 모아야 함.)

― 안내 게시판을 터치해서 '유령의 집 전술을 해금한다'
절대 공격 전술 (필요한 건축자재량: 600)
잠복 작전 전술 (필요한 건축자재량: 1200)
독안개 엄호 전술 (필요한 건축자재량: 2500)
굳이 비싼 전술을 초반에 무리해서 해금할 필요는 없다.

야간 축제에 노점 돕는 점원 둘만 파견하고, 나머지 직원들은 모두 다 유령의 집 수리에 파견한다. (점원 모집, 노점 업그레이드, 미니게임 플레이 등도 잊지 말 것.)
나중에 건축자재가 필요하게 되면 건축자재 수집에 하나, 노점 돕기에 하나를 파견하고 나머지 직원들은 모두 다 유령의 집 수리에 파견해도 OK.
이렇게 하면 공사 진도가 한 번에 75/150씩 진행되므로 다다음 회차에 조수가 「유령의 집」에 참가할 수 있다고 알려주면서 팀을 꾸리게 한다.
겁쟁이 생쥐 10 (백속성) - 청록색 뱀장어 혹은 다홍색 뱀장어 6 (흑속성) - 난폭한 황소(셋째) 7 (금속성) 이상이면 전투에 질 일은 없는 듯? (안 그래도 HP가 위험해지면 휴식 선택지가 나올 때 회복할 수 있다.)


거북이 수인과 늑대 수인 
최선의 방어는 공격 : 1중첩의 [용기] 획득. (용기 - 스킬 효과 10% 증가)
최선의 공격은 방어 : 1중첩의 [진정] 획득. (진정 - 데미지 10% 감소)
둘 다 아니다 : 1중첩의 [두려움] 제거. 1중첩의 [공포] 제거. (두려움 - 스킬 효과 10% 감소, 공포 - 데미지 10% 증가)

(혼이 반쯤 나간 시바견 수인) 나침반 
그냥 무시하기로 한다 :
나침반을 줍는다 : 고장난 나침반 (턴 시작 시, HP가 90% 이상인 아군 캐릭터가 1회 행동한다.)

나침반 → → 
재빨리 반대 방향으로 달아난다 : 고장난 나침반 1을(를) 잃었습니다.
나침반의 자침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간다 → 나도 모험에 데려가 줘...... : 고장난 나침반 1을(를) 잃었습니다. 2중첩의 [용기] 획득. 2중첩의 [공포] 획득.

(어느 정원 연못가 노인) 낚시 
그냥 물고기만 주세요 : 1중첩의 [공포] 제거. 1중첩의 [진정] 제거.
낚시를 가르쳐주세요 : 조잡한 낚싯대 획득. 1중첩의 [공포] 제거. 1중첩의 [진정] 제거.

당신은 습격하는 적을 물리쳤고 어떤 방면에서는 자신이 더욱 강해졌다고 느꼈습니다! 
공격 : 신비의 필첩1 (전방의 아군이 전투 시작 시, 공격 스킬을 발동한다.)
방어 : 신비의 필첩2 (후방의 아군이 전투 시작 시, 방어 스킬을 발동한다.)

당신은 습격하는 적을 물리쳤고 어떤 방면에서는 자신이 더욱 강해졌다고 느꼈습니다! 
용기 100배 : 신비의 필첩3 (전투 시작 시, [용기]를 1중첩할 때마다 아군의 HP를 2% 회복한다.)
산과 같은 안정감 : 신비의 필첩4 (전투 시작 시, [안정감]을 1중첩할 때마다 아군의 실드가 2% 증가한다.)
두려움에 익숙해진다 : 신비의 필첩5 ([두려움]을 1중첩할 때마다 아군의 스킬 효과가 20% 증가한다.)
공포를 무시한다 : 신비의 필첩6 ([공포]를 3중첩할 때마다, 전투 시작 시 아군이 스킬을 추가로 1회 발동한다.)

미로 
마음의 평정을 유지한다 : 1중첩의 [진정] 획득. 1중첩의 [두려움] 획득.
에라이 모르겠다. 될대로 되라지! : 2중첩의 [용기] 획득. 2중첩의 [공포] 획득.

미로 → 마음의 평정을 유지한다 
정신줄을 부여잡는다 : 1중첩의 [진정] 획득. 1중첩의 [두려움] 획득.
에라이 모르겠다. 될대로 되라지! : 2중첩의 [용기] 획득. 2중첩의 [공포] 획득.

미로 → 마음의 평정을 유지한다 → 정신줄을 부여잡는다 
평정의 유지를 마음한다 : 2중첩의 [용기] 획득. 2중첩의 [공포] 획득.
에라이 모르겠다. 될대로 되라지! : 2중첩의 [용기] 획득. 2중첩의 [공포] 획득.

반지 
반지를 손에 끼운다 : 비취색 반지 (턴 시작 시, 랜덤으로 전체 캐릭터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아무래도 너무 미심쩍은 걸, 안 낄래 → 싫어 5번 : 3중첩의 [진정] 획득.

벽 쪽에 금이 간 좁고 긴 복도 (안에서 부스럭 거리는 소리) 
그냥 지나간다 :
슬쩍 훔쳐본다 : 두더지 수인이었다!

벽 쪽에 금이 간 좁고 긴 복도 → 슬쩍 훔쳐본다 
쇠망치로 벽을 두드린다 : 쇠망치 1을(를) 잃었습니다. 부지런한 · 귀여운 생쥐 획득.
못 본 척한다 :

복도 
무시하고 갈 길을 간다 : (아무것도 없이 계속 갈 길을 가게 된다.)
희미한 빛을 따라 간다 : 1중첩의 [두려움] 획득.

복도 → 희미한 빛을 따라 간다 
여기서 돌아가는 게 좋겠어 : (아무것도 없이 계속 갈 길을 가게 된다.)
계속 가보자 : 1중첩의 [두려움] 획득. 버튼이 있는 상자 (3번째 턴 및 이후 매 3턴 시작 시, 적에게 [기절]을 부여한다.) 획득.

수정구를 앞에 둔 뱀장어 수인 
사업 이야기? / 연애 이야기? → 좀 신통한데? / 엥...? → 듣고 보니 맞는 것 같기도? / 엥...? → 엥...? / 엥...? → 아니요, 잘 맞는 것 같은데요. / 확실히 어색하긴 했죠.
아니요, 잘 맞는 것 같은데요. : 3중첩의 [용기] 획득.
확실히 어색하긴 했죠. : 수정 구슬 (전투 시작 시, 아군 캐릭터는 실드를 10% 회복한다.) 획득. 비단 · 청록색 뱀장어 획득.

열쇠 꾸러미 
열쇠를 가져간다 : 쇠로 만든 열쇠 (적 캐릭터가 사망할 시, 아군 캐릭터는 [재생]을 얻는다.)
문을 연다 : 2중첩의 [두려움] 획득.
그냥 무시한다 :

이상한 가면을 쓴 이야기꾼 
수수께기로 가득한 이야기 : 2중첩의 [용기] 획득. 1중첩의 [공포] 획득.
유령 이야기 : 2중첩의 [진정] 획득. 1중첩의 [두려움] 획득.
용기 있는 모험담 : 1중첩의 [두려움] 획득. 1중첩의 [공포] 획득.

주전자를 든 밀수꾼 
한 모금 쯤이야 상관없겠지 : 기이한 물병 (적 캐릭터의 스킬 피해는 타깃에게 [중독]을 부여한다. 두려움과 공포가 중첩될 때마다 아군 캐릭터의 스킬 효과가 10% 증가한다.) 획득. 3중첩의 [진정] 획득. 3중첩의 [공포] 획득.
그냥 무시하기로 한다 : (아무것도 없이 계속 갈 길을 가게 된다.)

(찌그러진 인형이 여기저기 걸려 있는 한 작업장) 책상 위의 쇠망치 
우선 가져간다 : 쇠망치 (전투 시작 시, 아군에게 5턴 간 [강화]를 부여하고 전방의 아군은 영구적으로 [약화]를 얻는다.) 획득. 1중첩의 [진정] 획득.
못 본 척한다 : 2중첩의 [공포] 제거.

추운 방 염소 수인 
이 곳을 떠난다 : 두꺼운 목판 (HP가 50%보다 높은 아군 캐릭터의 공격 스킬은 타깃에게 [약화]를 부여한다.)
널빤지를 불더미에 던져 넣는다 : 2중첩의 [진정] 제거. 2중첩의 [용기] 획득.

추운 방 염소 수인, 이 곳을 떠난다 → → 개구리 수인이 장식을 수리 중인 아주 허름한 방 
무시한다 :
방 안을 찾아본다 :
널빤지를 건네준다 : 두꺼운 목판 1을(를) 잃었습니다. 전술 「내부 정보」 해금. 2중첩의 [진정] 획득. (내부 정보 전술 - 전투 시작 시, 아군 캐릭터가 1회 행동한다)

편지 한통 
몰래 읽는다 : 1중첩의 [진정] 획득.
가지고 간다 : 화려한 서신 (전투 시작 시, 전방의 아군은 5턴의 [도발]과 5턴의 [민첩]을 얻는다.)
그냥 버리고 간다 : 1중첩의 [진정] 획득.

편지 한통, 가지고 간다 → 투우족 남성 「그쪽이 그 편지를 주운 걸 봤어. 그건 내 것이야. 돌려주면 좋겠는데.」 
돌려준다 : 화려한 서신 1을(를) 잃었습니다. 난폭한 황소(셋째) 획득.
돌려주지 않는다 :

(강당 무대 위에 둥둥 떠다니고 있는) 푸른 불꽃 
만져봐도 될지도? : 2중첩의 [진정] 획득. 2중첩의 [두려움] 획득.
정체불명의 물건은 건들지 말자 : (아무것도 없이 계속 갈 길을 가게 된다.)

(중앙에 정교한 상아로 만든) 호신부가 놓여져 있는 전시장 
직감을 믿고 전시장을 떠난다 : (아무것도 없이 계속 갈 길을 가게 된다.)
설마 이보다 더 나쁜 상황이 있겠어? : 송곳니 호신부 (전투 시작 시, 아군 캐릭터는 5턴 간 [출혈]을 얻는다. 턴 시작 시, 아군 캐릭터에게 부여된 해로운 효과 1개당 자신의 HP를 10% 회복한다.) 획득. 2중첩의 [두려움] 획득.

화려한 장식들로 가득찬 방 
닫힌 문을 연다 : 1중첩의 [진정] 제거.
방의 한구석에 숨는다 : 1중첩의 [두려움] 획득.
신비로운 금속 상자의 버튼을 누른다 : 2중첩의 [두려움] 제거. 1중첩의 [용기] 획득. (복도에서 버튼이 있는 상자를 획득했을 경우, 추가되는 선택지.)

휴식 
잠시 눈을 붙인다 : 다음 전투 시작 시, 아군 전체가 HP를 50% 회복한다.
마음을 가라앉힌다 : 1중첩의 [두려움]과 1중첩의 [공포]를 제거하고 1중첩의 [용기]와 1중첩의 [진정]을 얻는다.

흐느끼는 소리 
큰소리로 주문을 왼다 : 신비의 서간 (아군 캐릭터가 행동할 시 [무방비]를 얻고, 공격 스킬을 발동할 때 타깃에게 [무방비]를 부여한다.) 획득. 1중첩의 [공포] 획득.
떠난다 : (아무것도 없이 계속 갈 길을 가게 된다.)


클리어 2회째부터(?) 클리어할 때마다 밤의 축제 기념품 총 240개, 낮의 축제 기념품 총 27개, 크리스탈 30개 획득.
클리어하면 전술 「용감히 전진」 해금. (용감히 전진 전술 - 전투 시작 시, 아군 캐릭터가 5턴간 [강화]를 얻는다)
네 번 클리어하면 「무모한 돌진」 해금. (무모한 돌진 모드 - 당신은 어떠한 돌발상황에서도 멈추지 않게 됩니다) (돋보기 아이콘을 무시하고 계속 갈 길을 가게 된다. 신비의 필첩 말고는, 선택지가 아예 안 나오게 되는 것.)
계속해서 클리어하면 「무쌍」 전술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필요한 건축자재량: 5000) (전투 시작 시, 아군 캐릭터가 영구적으로 [강화]를 얻고 적군 캐릭터는 영구적으로 [약화]를 얻는다)


이벤트 상점 〉 시원한 여름 상점에서 '성대한 밤의 보물상자'부터 구입한다. 셜리 MZ 구축을 위한 '낮의 축제 기념품'이 들어있기 때문.
DAY: 39~42쯤에 셜리 MZ 구축, 로우 스킨북 고독한 어부 해금 가능.
DAY: 60에 기억의 구슬 파편 25개 전부 획득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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