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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도리카 Sdorica -mirage- 이번에도 너무 삽질해서 미쳐버릴 뻔한😱 게임플레이일기

탐색 시스템 〉 발자크의 유산 
고요한 정원 

전투에서 패배해도, 아이템 잃는 일 없이, 바로 재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

치유 스킬 있는 백속성 - 카렌 - 셜리 [앨리스] [미사 혹은 헤스티아 혹은 료 혹은 리SP] 
(하트 퀸 프렐리카 편했음. 룬 참모 [고통 해방], 룬 [충전]과 함께 쓸 만 하다. 3혼 전체 공격도 큰 보탬이 된다.)

가방에 횃불(2회차 이상이면 낡은 룬장치), 융모 신발, 융모 장갑, 무릎 보호구, 어깨 보호구, 피투성이 머리 장식, 의사 증명서, 룬 스크롤: [완벽정비] 5개*2 정도 넣어간다. (프렐리카와 카렌의 개인 장비는 가져가면 안 된다.)

정원 맵에서 룬 1개 가져갈 수 있는 맨 오른쪽의 책상과 맨 왼쪽의 책상은 서로 다른 룬을 제시해주므로 둘 다 체크하면 좋을 듯.

Day: 8 
만개한 꽃밭.
[이기적인 바람] 1개 획득. (룬 문자로 추출할 수도 없고 파편으로 만들 수도 없는 룬이다.)

Day: 10 
으악, 정신력 쭉쭉 닳는다. 룬 참모 [고통 해방]이 있으므로 치유 스킬과 셜리 1혼만으로 통과……할 수 있지 않을까?

Day: 14 
ㅅㅊ 수집가들과 전투.
절대 셜리를 치료하지 않는다. 셜리와 셜리의 전용 장비 피투성이 머리 장식 덕분에 포식도와 정신력이 쑥쑥 회복되기 때문이다. (부활할 때마다 포식도와 정신력이 +10)

Day: 16 
1회차에 낡은 룬장치를 입수할 수 있다. (매번 전투가 시작될 때마다 적 전체의 CD를 1 증가시키고 좌측 2개의 혼에 [강화]를 부여한다.)

Day: 17 
[일몰의 예언]을 가지고 있으면, 룬 참모를 [계발]로 고른다. [계발] : 지정된 아군 캐릭터의 스킬을 발동시킨다.
[생환자]를 가지고 있으면, 룬 참모를 [순결]로 고른다. [순결] : 지정된 아군 캐릭터를 사살하고 정신력과 포식도를 회복한다. (← 개인적으로 이쪽을 추천. 셜리를 이용해서 포식도, 정신력, 팀원 체력과 실드를 가득 채울 수 있다.)

Day: 20 
그냥 ‘역경의 격투왕’ 하던 대로 열심히….
[생환자]를 가지고 있으면 별로 어렵지 않다.

Day: 22 가면의 소녀 
가면의 소녀는 실드 수혈을 가지고 있다.
먼저 빨리 아군부터 부활시키기.
몇 번 공격하고 나면 가면의 소녀가 우리 편 혼에 반격(?) 아이콘을 걸어온다. 그 혼을 쓰면 선제공격을 당한다. …뭐, 그냥 그럴 뿐.
가면의 소녀를 이긴 뒤에 몇 걸음 걸어가면 시침검을 획득하게 된다. (정신력이 100일 때 아군의 스킬 효과가 50% 증가하고 100보다 아래일 땐 스킬 효과가 20% 감소한다.)

Day: 24 
[씨앗] 1개와 [크리스탈 원석] 25개 획득.

Day: 25 
먼저 오른쪽으로 조금 가서 반짝이를 터치하고 포식도 6을 소모하여 [씨앗]을 보존한다.
맨 오른쪽 문을 터치하기 전에 왼쪽으로 가서 룬 문자를 추출하거나 고대룬의 파편을 만든다.
맨 오른쪽 문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결산되면서 끝.

다시 처음부터 고요한 정원 시작.
Day: 1 
보존한 [씨앗]을 회수한다.

Day: 3 
시작 지점의 (칠판의 오른편, 공중에 떠있는 룬장치의 우하단 부근) 잔디를 터치하면 선택지가 나온다. ‘[씨앗]을 사용한다.’를 선택하면 스페셜 아이콘 1개를 획득했다고 나온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까 Day: 5까지 갈 것.

Day: 5 
필리스(?) 꽃이 피어있고, 소녀가 팔랑이는 빛 같은 무언가를 올려다보고 있다. (이후로 탐색을 진행하면서 정원에 돌아올 때마다 책을 읽고 있거나 책 보다가 잠들어 있거나 꽃을 보고 있거나 등불에 책을 읽고 있거나 나무 옆에 서있거나 하는 소녀를 볼 수 있다.) 
결산하면 새로운 아이콘을 획득했다는 메시지가 바로 뜬다.


Day: 1 
애니를 금속성 포지션으로, 베티를 흑속성 포지션으로, 카라를 백속성 포지션으로, 바바라를 금속성 포지션으로, 여학생과 룬장치를 흑속성 및 금속성 포지션으로 초대할 수 있다.

Mission 〉 시간 한정
[고요한 정원]에서 애니/베티/카라 중 한 명과 함께 만개한 꽃밭에 도착
[고요한 정원]에서 바바라와 함께 만개한 꽃밭에 도착
[고요한 정원]에서 여학생과 함께 만개한 꽃밭에 도착
이슬 x 20 보상 획득
(가방에 [이슬]을 넣어가면 [신록의 잎사귀] 획득량이 배로 늘어난다. 이벤트 기간 동안, 2주년 이벤트 상점에서 [신록의 잎사귀]로 하루 한 번 신비의 보물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

바바라, 여학생과 함께 룬 [이기적인 바람]을 소지한 채로 끝까지 클리어하면 스페셜 아이콘을 획득할 수 있다.
(여학생과 룬장치부터 초대한 다음에 바바라를 초대한다. 흑 3혼 → 금 4혼 연사하기 좋은 조합이다. 또한 가면의 소녀 반격을 모조리 피할 수 있다.)


※ 작은 휴대폰 화면 눈 비비며 쳐다보면서 대강 옮겼습니다. 그냥 슥 보고 넘어가주세요.

[가불] 전투가 시작될 시 임의의 아군 한 명은 13턴간 「전의」와 「피해 감소」를 얻는다. 플레이어의 13번째 턴이 종료될 시, 해당 캐릭터는 4혼 스킬을 시전하고 바로 사망한다.
[결정] 전투가 시작될 시, 아군 캐릭터의 체력이 절반으로 감소하고 실드는 50%까지 증가한다
[경계] 아군 캐릭터가 혼 배열에 영향을 주는 스킬을 시전했을 시, 3턴간 「피해 감소」를 얻는다
[경솔] 아군 캐릭터가 이로운 효과 및 [예리함]을 얻지 못하게 된다. 공격을 가할 시 스킬 효과가 50% 증가한다.
[고독] 아군 캐릭터가 1명 남았을 시, 스킬 효과가 200% 증가한다. 참모 스킬 [순결]의 포식도 회복 효과가 증가하고 정신력 회복 효과는 감소한다.
[고집] 아군 캐릭터가 이로운 효과 및 [예리함]을 얻지 못하게 된다. 공격을 받을 시 스킬 효과가 50% 감소한다.
[고행] 전투가 시작될 시, 아군 캐릭터에게 부여된 해로운 효과 1개당 정신력 1만큼 증가
[공성 망치] 아군 캐릭터가 실드 공격 스킬로 타깃의 실드를 0으로 만들면 3중첩의 [강화]를 얻고 타깃에게 [실드 전환]을 부여한다.
[공헌] 적을 사살하면 정신력이 3 증가, 포식도가 4 감소. 만약 같은 이름의 룬을 소지하고 있을 시, 효과는 2배가 된다.
[공황] 정신력이 40보다 낮은 상태에서 아군 캐릭터가 공격을 받을 시, 해당 속성 캐릭터의 혼이 전부 제거된다.
[금상첨화] 아군 캐릭터의 실드가 채워지거나 체력이 회복되면, 해당 캐릭터 속성의 혼 2개를 추가로 얻는다
[기책] 아군의 5번째 턴 종료 시, 아군 캐릭터가 피해를 입지 않은 상태라면 적은 체력을 30%만큼 잃는다.
[돌격 명령] 플레이어의 5번째 턴이 시작될 시, 지정된 아군 캐릭터는 2중첩의 「격노」를 얻는다
[마비] 전투가 시작될 시, 정신력과 포식도가 5 감소. 아군 캐릭터는 「기절」 효과에 면역. 
[만식당육] 포식도가 40보다 낮을 시, 적을 사살하면 포식도가 4 증가하고 정신력이 4 감소된다.
[반격의 나팔] 플레이어의 4번째 턴이 시작될 시, 지정된 아군 캐릭터는 2중첩의 「전의」를 얻는다
[봉인] 전투가 시작될 시, 쌍방은 3턴간 「기절」을 얻는다.
[부식] 아군 캐릭터의 스킬 효과가 50% 감소한다. 아군 캐릭터의 공격에 [부식] 효과가 추가된다. [부식] : 공격을 받을 시, 1중첩당 스킬 효과가 10%씩 증가한다. 최대 30회 중첩.
[비호] 해로운 효과가 3개 이상 부여된 아군 캐릭터가 공격을 받을 시, 공격자의 CD가 1 증가한다.
[생환자] 아군 캐릭터가 사망할 시, 동료들의 실드와 체력이 전부 채워지고 정신력이 5 증가. 참모 스킬 [순결]의 포식도 회복 효과가 감소하고 정신력 회복 효과는 증가한다. 
[쐐기] 아군 캐릭터가 실드 공격으로 적의 실드를 0으로 만들면 타깃에게 3중첩의 [무방비]를 부여한다.
[씨앗] 플레이어의 턴 시작 시, 아군 캐릭터 한 명은 영구적으로 랜덤의 효과를 얻는다. 포식도 -1. 
[어김없이 다가오는 재난] 아군의 스킬 효과 30% 증가. 전투 시작 시, 아군 전체는 3턴간 「악화」, 「무방비」 획득.
[어리석은 거래] 전장에 있는 아군 캐릭터의 기본 공격 스킬 효과가 45% 증가한다. 아군의 턴이 시작될 시, 지정된 아군은 4턴간 임의의 해로운 효과를 얻는다.
[여명의 계시] 전투에서 첫 번째로 사용하는 아군 캐릭터의 스킬 효과가 60% 증가한다. 참모 스킬 [계발]이 2혼 스킬로 변경된다. 만약 [일몰의 예언]을 소지하고 있을 시, 4혼 스킬로 변경된다.
[연민] 아군 캐릭터의 실드가 채워지거나 치유를 받을 시, 부여된 해로운 효과 하나당 스킬 효과가 40%씩 증가한다
[우아함] 1혼 및 4혼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적을 전멸시키면 정신력이 3 증가한다.
[위압] 적의 CD 총합이 7 이상일 시, 아군 공격 스킬에 적에게 3턴간 「무방비」를 부여하는 효과 추가
[이기적인 바람] 전투 시작 시 아군 캐릭터는 영구적으로 [장기 효과]를 얻는다. 정신력 -4.
[일몰의 예언] 적이 전멸하면 전장에 있는 아군에게 영구적으로 예언 효과가 부여된다. 참모 스킬 [계발]이 2혼 스킬로 변경된다. 만약 [여명의 계시]를 소지하고 있을 시, 4혼 스킬로 변경된다. [예언] : 전투가 끝나도 사라지지 않으며 매 중첩마다 캐릭터의 스킬 효과가 30%씩 증가하고 스킬을 시전하면 해당 효과는 사라진다. (최대 3회) 
[작열의 피] 아군 캐릭터가 전투 시작 시 5턴간 [무방비] 및 [약화]를 얻고 1혼 스킬을 발동한다.
[전염] 아군이 공격을 가할 시, 아군에게 부여된 모든 효과를 공격 대상에게 전이시킨다.
[전해] 전투가 시작될 시, 아군 캐릭터는 현존 체력의 20%를 잃고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한다. 참모 스킬 [고통 해방]으로 부여하는 고통 감수 효과가 1중첩 추가된다 
[정확한 공격] 적의 CD 총합이 7/14/21일 때, 아군 캐릭터의 스킬 효과가 300% 증가한다. 
[집중] 전투가 시작될 시 정신력이 2 감소하고 아군 캐릭터의 공격 스킬 효과가 30% 증가한다. 또한 목표에게 부여된 「민첩」 효과를 무시한다.
[충전] 적을 사살하면 총 체력의 20%를 회복, 만약 같은 이름의 룬을 소지하고 있을 시, 효과는 2배가 된다. 참모 스킬 [고통 해방]으로 부여하는 고통 감수 효과가 1중첩 추가된다 
[편집증] 정신력이 100일 때 아군의 스킬 효과가 100% 증가한다. 100보다 낮을 시엔 스킬 효과가 50% 감소한다.
[풍화] 적이 받는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아군 캐릭터가 공격을 받으면 모든 실드를 잃는다.
[학대] 아군 캐릭터가 사망하면 정신력이 5 증가한다. 아군 캐릭터에게 해로운 효과가 부여되고 가방에 해당 룬을 소지하고 있을 시, 해로운 효과는 전투가 끝나도 사라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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